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꽃과 나무를 가꿔 향기로운 정읍 만들기에 함께할 '시민 정원사'가 되어보세요.
상태바
꽃과 나무를 가꿔 향기로운 정읍 만들기에 함께할 '시민 정원사'가 되어보세요.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0.02.18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읍시가 지역 내 꽃과 나무를 가꿔 향기로운 정읍 만들기에 함께할 '시민 정원사'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출처 / 정읍시청 )

정읍시가 지역 내 꽃과 나무를 가꿔 향기로운 정읍 만들기에 함께할 '시민 정원사'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교육 수료 후 정읍시 녹지관리 분야에 자원봉사를 할 수 있는 정읍시민이다. 

시민 정원사 모집은 올해 두 번째로 지난해 25명의 시민정원사를 양성했다.

시민의 녹화의식을 길러 지역 내 정원문화를 확산하고 향기 정읍 만들기를 시민과 함께하겠다는 취지로 제2기 시민정원사 교육과정에 참여할 교육생 50명을 모집한다.

교육비는 1인당 90만원으로 시에서 80만원을 지원해 10만원의 자부담금을 납부하면 된다.

교육은 오는 3월부터 7월까지 솔티마을에 위치한 정원문화포럼인 꽃담원에서 평일반(금요일 오후 1∼5시)과 주말반(토요일 오전 9시∼오후 1시)으로 나눠 25명씩 각 20주 차총 80시간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희망자는 교육 신청서와 주민등록등본을 꽃담원에 제출하면 된다.

식물과 정원에 대한 이론을 학습함과 동시에 실습 교육도 진행하며 전체 강의 시간 중 80% 이상 수강 시 수료증을 받게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정원사 교육과정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녹색 자원봉사자로 거듭나 향기 정읍 만들기의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