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4 11:42 (수)

본문영역

2020 대한민국연극제 서울대회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과 오류아트홀서
상태바
2020 대한민국연극제 서울대회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과 오류아트홀서
  • 조윤희 기자
  • 승인 2020.02.19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대의 흐름과 역사 속의 문제들을 담은 다양한 작품들 11작품이 함께해
오는 3월 4일부터 20일까지

서울연극협회는 (재)구로문화재단과 공동 주최하여 2020 대한민국연극제 서울대회를 오는 3월 4일부터 20일까지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과 오류 아트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대회는 '제38회 대한민국연극제 in 세종'에 서울 대표로 출전하기 위한 작품을 선정하는 예선 경연의 자리다.

창작극 활성화를 목표로 기획된 금번 대회는 총 11작품이 참가한다. 이 중 5작품은 처음 관객에게 선보이는 초연작이며 특히 금번에는 고려사부터 해방 이후 한국전쟁, 유신정권 시대, 그리고 2020년 현재를 반영하는 작품까지, 대한민국의 과거와 현재를 모두 아우르는 다양한 역사를 담아 재조명하는 작품으로 구성됐다.

시대극, 대한민국 역사의 아픔을 담은 작품들로 고려 시대 역사 재조명한 작품, 한국전쟁 광복 이후 혼탁했던 한국 현대사 다루는 작품과 권력에 의해 평범한 가족의 인생이 뒤바뀐 뼈아픈 과거를 이야기를 담은 작품, 소풍 같은 인생을 이야기한 시인 천상병의 일대기를 풀어내며 급변하는 사회와 현대인의 이기적이고 잔인한 삶의 형태를 다룬 작품, 우리 시대의 문제점을 날카롭게 꼬집어 내는 작품이 있으며 계급, 계층 문제를 다룬 작품, 실버세대의 가족 갈등과 극복 과정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가 경연을 펼치게 된다.

▲2020 대한민국 연극제 서울대회가 오는 3월 4일부터 20일까지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과 오류아트홀서 열린다. 연극제 포스터 이미지. (출처/)
▲2020 대한민국 연극제 서울대회가 오는 3월 4일부터 20일까지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과 오류아트홀서 열린다. 연극제 포스터 이미지. (출처/서울연극협회)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