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경남 창녕군 소나무 재선충병 마무리 방제 총력
상태바
경남 창녕군 소나무 재선충병 마무리 방제 총력
  • 전동진 기자
  • 승인 2019.03.26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창녕군은 오는 3월 말까지 소나무재선충병 확산방지를 위해 고사목 제거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출처 / 창녕군청)

경남 창녕군은 오는 3월 말까지 소나무재선충병 확산방지를 위해 고사목 제거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2004년 길곡면 증산리에서 소나무재선충병 감염목이 최초로 발생한 이후 계속해 방제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전년도 3만5천여 본, 올해에는 약 2만6천여 본에 대해 17억여 원의 예산을 투입해 소나무재선충병 방제를 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군비 2억 원을 들여 이동식 파쇄기를 구매해 산지 현장 파쇄방식을 도입해 파쇄율을 향상하고 있으며 획일적인 훈증 방제에서 벗어나 소규모 모두베기 사업, 예방나무 주사 등 방제 방법을 다각화해 방제 효과를 높이고 있다.

특히 우포늪 습지보호 지역 주변에 발생한 고사목은 관리청에 행위승인을 얻어 순조롭게 방제작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3월 말까지는 모든 방제작업을 마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정우 군수는 "소나무류를 반출금지구역인 창녕군 전역에서 외부로 무단 이동하거나 훈증 처리된 소나무 더미를 훼손하지 말아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하며 "가용 가능한 예산과 인력을 집중 투입해 소나무 재선충병 방제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소나무재선충병은 한번 감염이 되면 치료가 불가능하고 확산을 막기 위해 감염목 및 감염 우려가 예상되는 고사목을 모두 제거해야 하는 치명적인 병이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