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3-02-03 22:13 (금)

본문영역

성장 가능성이 있고 특색 있는 축제 과천시 과천축제, '경기관광유망축제' 선정
상태바
성장 가능성이 있고 특색 있는 축제 과천시 과천축제, '경기관광유망축제' 선정
  • 백지연 기자
  • 승인 2019.03.2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과천축제'가 최근 경기관광유망축제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출처 / 과천시청)

경기 과천시는 대표적인 지역 문화예술축제인 '과천축제'가 최근 경기관광유망축제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도비 보조금 5천만원을 지원받게 됐다고 22일 밝혔다.

경기관광유망축제는 도내 31개 시·군 가운데 경기도 대표축제로 선정되지 못한 16개 시·군 지역축제를 대상으로 성장 가능성이 있고 특색 있는 축제를 선정해 지원하는 제도다.

경기도는 지역축제심의위원회를 열고 과천축제 등 12개 축제를 올해 경기관광유망축제로 선정해 이들 축제에 3천∼5천만원의 도비와 경기도 후원명칭 사용,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 2월 26일에도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지역 대표 공연예술제 지원사업'에 선정돼 문화예술진흥기금 6천만원을 지원을 받은 바 있어 이번 축제에 총 1억1천만원의 공모 지원금을 받게 됐다.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과 수준 높은 기획 공연, 해외 초청공연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진다.

윤진구 시 문화체육과장은 "오는 9월 26일부터 4일간 제23회 과천축제가 열린다"며 "과천축제가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온 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축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