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5 15:16 (목)

본문영역

농촌 지역에 거주하는 학생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학생 안전귀가 위한 '야간 하교버스' 운영
상태바
농촌 지역에 거주하는 학생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학생 안전귀가 위한 '야간 하교버스' 운영
  • 전동진 기자
  • 승인 2019.03.24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괴산군이 농촌 지역에 거주하는 학생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학생 안전귀가 위한 '야간 하교버스' 운영한다. (출처 / 괴산군청 )

충북 괴산군이 농촌 지역에 거주하는 학생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늦은 하교 시간에 맞춰 농촌 버스를 제공, 안전한 귀가를 돕기 위한 야간 하교버스 운행에 나선다.

22일 군에 따르면 야간 하교버스는 오는 25일부터 12월까지 학기 중 야간자율학습이 있는 날에 운영되며 괴산고등학교 정문 앞에서 오후 9시 30분에 출발한다.

야간 하교버스는 총 5개 노선으로 운영된다.

㈜아성교통관광이 소수방면, 문광·청천 방면, 칠성 방면 등 3개 노선을 맡아 운영한다.

또한 버스가 다니지 않는 감물·불 정방 면은 괴산군 해병전우회가, 문광·사리 방면은 괴산읍 자율방범대에서 각각 버스노선을 투입해 학생들의 귀가를 돕는다.

군의 이번 야간 학교 버스 운영 결정은 야간자율학습이 끝나는 시간에 괴산고 앞 도로가 학부모들의 차량으로 가득 차 주차장을 방불케 하고 일부 학생들은 어두운 길을 걸어서 하교하는 등 안전사고 위험에 노출되면서 개선 대책이 필요하다는 요구에 따른 것이다.

군 관계자는 "학생들의 안전한 귀가를 돕고 심야시간대 우범지대 노출을 막아 사회간접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야간 하교버스 운영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관내 학생들이 마음 놓고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 중"이라며 "특히 민관이 협력해 기본적인 교통안전 문제부터 적극 해결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