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정 총리, "앞으로 2~3일 간 더 많은 확진자가 나올 것으로 보고 있어."
상태바
정 총리, "앞으로 2~3일 간 더 많은 확진자가 나올 것으로 보고 있어."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0.02.28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2월28일 오전 대구시청에서 열린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 중대본 회의 모두발언 (출처/YTN 뉴스 방송화면 캡처)

대구시는 2월28일 오전 대구시청에서 열린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 중대본 회의 모두발언 녹취록을 전했다.

다음은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 중대본 회의 모두발언 녹취록 중의 내용이다.

최근 대구경북 지역의 확진자 수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종교인 가운데 증상이 있는 분들의 검사 결과가 집중되고 있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앞으로 2~3일 간 많은 확진자가 더 나올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 분들에 대한 조사가 마무리된 후, 얼마나 빨리 확산 추세를 꺾느냐가 이번 싸움의 관건이 될 것입니다.

환자를 빨리 찾아내서 격리하고 증상의 경중에 따라 적절히 치료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입니다. 일련의 과정이 막힘없이 진행되도록 병상과 인력, 장비 등 필요한 자원이 제 때 뒷받침되어야 하겠습니다. 속도에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신뢰입니다. 정부가 공적 유통망을 통한 마스크 공급을 발표했지만, 약속드린 시간과 물량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미리 설명 드리지도 못해 매장을 찾은 국민 여러분들께 불편과 실망을 드렸습니다.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기재부, 식약처와 관련 부처에서는 최단시간 내에 유통체계를 정비하고, 국민 여러분께 있는 그대로 상세히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권력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존재합니다. 마스크 대책이 제대로 이행되도록 공권력을 가진 모든 정부 기관이 나서도록 합시다. 그래도 부족하다면 더 강력한 공급방안도 검토해봅시다.

대구는 정의와 애국의 고장입니다. 일제가 침탈을 본격화하던 1907년 국채보상운동을 시작한 것도 대구입니다. 우리 역사는 대구를 자랑스럽게 기억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도 대구의 전통이 이어질 것입니다. 어려울 때마다 뭉치고 결국 승리하는 대구 정신으로 지금의 위기도 반드시 이겨낼 것입니다. 저는 중대본 본부장으로서 대구 시민과 끝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