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부산 북구, 평생학습 기술강좌 '자동차 기초 정비교실' 열어
상태바
부산 북구, 평생학습 기술강좌 '자동차 기초 정비교실' 열어
  • 고수영 기자
  • 승인 2019.04.1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광역시 북구에서는 '자동차 기초 정비교실' 등 평생학습 기술강좌를 운영한다.(출처 / 부산북구청 )

이상이 없었던 내 차가 갑작스러운 고장을 일으켜 당황하거나 기본적인 차량점검 및 관리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은 운전자들이 많다.

이에 부산광역시 북구에서는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와 연계해 4월부터 매주 수요일에 '자동차 기초 정비교실' 등 평생학습 기술강좌를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강좌는 4월 '자동차 기초 정비교실', 5월 '생활 속 안전한 전기사용', 6월∼7월 '개인 및 소기업을 위한 홈페이지와 쇼핑몰 만들기' 등 3개 강좌로 진행되며 2019년 하반기에도 다양한 기술강좌를 지역 주민들에게 무료로 선보일 예정이다.

'자동차 기초 정비교실'에 참여한 한 주민은 "차량 정비업소에서 항상 바라만 보았던 내 차를 직접 살펴보고 수리도 해 볼 수 있게 돼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정명희 북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대학과의 관·학 평생교육 업무협약으로 마련한 기술강좌로서 주민에게 자동차 정비나 전기 사용법, 홈페이지 만들기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육도시 북구'로서 다양한 평생학습 콘텐츠를 지속해서 제공해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