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09-24 11:52 (금)

본문영역

한부모가족 가장·자녀에 검정고시 학습 무료지원
상태바
한부모가족 가장·자녀에 검정고시 학습 무료지원
  • 전동진 기자
  • 승인 2019.04.16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한부모가족지원센터는 '살리GO 살리GO 프로젝트 한부모가정 학업지원' 사업에 참여할 2기 입학생을 모집한다(출처 / 서울시청 )

서울시 한부모가족지원센터는 '살리GO 살리GO 프로젝트 한부모가정 학업지원' 사업에 참여할 2기 입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살리GO 살리GO 프로젝트 한부모가정 학업지원' 학력 취득이 필요한 한부모가족의 가장 및 자녀에게 중졸·고졸 검정고시 학습을 무료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월 1기 신입생을 모집해 2019년 1차 검정고시(4월 13일)를 목표로 운영한 바 있다.

교과과정은 엄선된 전문 강사진으로 국어, 영어, 수학 등 총 7개 과목으로 구성해 매주 화∼금요일에 운영하며 교재 무료지원, 점심과 교통비 지원, 아이 돌봄서비스 등 재학생의 학업 비용부담을 낮춰 맘 편하게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수업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수업 시간 외 보충하고 싶은 학습은 가정에서 온라인 강의를 통해 공부할 수 있도록 EBS 회원가입을 지원하고 횟수 제한 없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도 전 과목 학습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담임선생님의 특별한 합격 코디, 내 안의 나를 만나는 템플라이프 등 재학생들의 학업 스트레스를 완화해주는 정서 지원프로그램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

검정고시 합격 이후에도 자립 의지를 고취하고 성공적인 사회진입을 돕기 위해 전문 강사진의 미래설계교육과 선배 한부모의 자립 성공담을 들어보는 휴먼 라이브러리 등을 제공한다.

4월부터는 8월에 실시 예정인 2019년도 2차 검정고시에 대비한 2기 입학생을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한부모가족의 가장 및 자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문의 및 신청방법은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김복재 시 가족담당관은 "한부모가정 검정고시 학업 지원을 통해 한부모와 자녀가 안정적인 직업 및 자립기반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부모가족에 필요한 정책들을 지속해서 발굴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