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3-01-31 12:12 (화)

본문영역

中, 코로나19 감염자에 폐 이식 성공…세계 최초
상태바
中, 코로나19 감염자에 폐 이식 성공…세계 최초
  • 박은숙 중국통신기자
  • 승인 2020.03.02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난징의과대학교 부속인민병원 폐 이식 전문가인 천징위 부원장 의료팀 (출처/천징위 부원장 웨이보 캡쳐)

치료제 없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가 세계에서 급격히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이 확진 환자를 대상으로 세계 최초로 폐 이식에 성공했다.

2일 중국 일보망에 따르면 중국 장쑤(江蘇)성 우시(無錫) 위생보건위원회(이하 위건위)는 지난달 29일 난징의과대학교 부속인민병원 폐 이식 전문가인 천징위 부원장이 코로나19 환자의 폐 이식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이식받은 환자는 59세로 지난 1월 26일 코로나19에 감염돼 중증환자로 분류했다. 집중 치료를 받았지만 폐 기능이 손상돼 손 쓸 수 없게 됐다. 그는 뇌사자가 기증한 폐를 고속철도로 7시간 만에 우시로 이송한 뒤 바로 수술을 받아 성공적으로 이식받았다.

천징위 부원장은 "이 환자가 수술 뒤 깨어났으며 생체 신호가 안정된 상태이며 이식된 폐의 기능도 양호하다"며 "다음 단계는 환자를 면밀히 관찰하고 폐 의식에 따른 거부 반응과 감염 예방 조치를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천 부원장은 “이런 수술은 매우 위험하다"면서 "의료진이 항상 코로나19 감염에 대비해 보호복을 입은 채 음압 병동에서 수술을 해야 하는데 이는 심리적, 육체적으로 힘들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