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서귀포시, 농업용수 수리계 311개소 일제 점검 실시
상태바
서귀포시, 농업용수 수리계 311개소 일제 점검 실시
  • 전동진 기자
  • 승인 2019.04.29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서귀포시는 농업용수 수리계 311개소에 대해 오는 6월 30일까지 운영실태 점검을 할 예정이다.

공공 농업용 관정의 유지·관리와 용수 공급의 효율화를 기하기 위해 관정별로 조직된 마을별 수리계의 운영실태를 점검해 미비 사항을 보완해 나가고 농사를 짓지 않는 토지에 공공 농업용수가 공급되는 사례를 근절한다는 계획이다.

수리계 일제 점검은 시 감귤농정과장을 총괄 반장으로 한 1개 반 4명을 점검반으로 편성해 4월 말 동 지역을 시작으로 6월 말까지 마을별 수리계 311개에 대해 현장 방문 점검을 해 수리계 예·결산 자료 및 규약 등 운영실태 전반을 살펴보고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계도 조치하는 한편 불법 사례에 대해서는 엄중하게 대처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시에서는 2018년 8월 감귤농정과 내 농업용수관리 T/F팀을 신설해 가뭄대비 효율적인 농업용수 공급을 위한 5개년 로드맵 및 세부실행계획을 수립하고 2019년부터 농업용수 마을 단위 통합 사업을 비롯한 관로 정비사업에 66억원을 투자해 안정적인 농업용수 공급을 도모해 나가고 있다.

시 관계자는 "수리계 운영실태를 점검하는 한편 건의사항 또한 적극 청취할 예정"이라며 "수리계 일제 점검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마을별 수리계에서도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