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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합천을 만들기 위해 합천군, 민원만족 향상을 위한 워크숍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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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합천을 만들기 위해 합천군, 민원만족 향상을 위한 워크숍 개최
  • 고수영 기자
  • 승인 2019.05.01 15:3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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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천군, 민원만족 향상을 위한 워크숍 개최 (출처 / 합천군청)

경남 합천군은 지난 4월 25일부터 26일까지 2일간 여수 더 호텔 수 에서 민원업무담당자 45명을 대상으로 민원만족 향상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18년 민원행정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2019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 계획에 따라 민원만족 마인드를 함양하고 친절합천을 만들기 위해 실시했다.

이에 참석자들은 소통을 통한 민원만족 서비스에 대한 강의를 통해 고객유형별·상황별 커뮤니케이션 요령, 민원응대 전략 등에 대한 CS 교육 전문가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으며 공직자가 지녀야 할 자긍심 강화와 구성원 간의 소통 공감을 통한 업무 시너지 향상을 꾀하는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워크숍에 참석한 직원들이 행정서비스 제공자가 아니라 민원 입장에서 생각해보는 소통의 시간을 갖고 긍정적인 변화와 친절행정 역량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광호 민원봉사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민원업무담당자들이 민원중심 사고를 확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며 고객 요구사항 개선을 통해 만족과 감동을 끌어낼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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