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곡성군, '2019년 곡성군 청년창업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장비 구축, 정보화 지원, 컨설팅 등 창업자금 지원
상태바
곡성군, '2019년 곡성군 청년창업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장비 구축, 정보화 지원, 컨설팅 등 창업자금 지원
  • 전동진 기자
  • 승인 2019.05.0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군은 오는 9일까지 예비 창업자와 초기 창업자를 위한 '2019년 곡성군 청년창업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청년지원사업은 만 15세 이상 만 49세 이하 청년 (예비)창업자에게 시설 개선 및 장비 구축, 정보화 지원, 컨설팅 등 창업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곡성군은 청년들의 도전을 지원하고 상권에 활기를 되살리기 위해 작년부터 곡성군 자체예산으로 추진하고 있다.

업종에는 제한이 없으며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와 창업한 지 3년 이하인 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첫해인 작년에는 기차마을 입구 떡카페 '단편' 외 2개소를 지원했고 올해는 예산을 증액해 총 5개소(예비 1, 초기 4)를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4월 조례 개정을 통해 지원 한도를 총사업비의 50% 범위에서 70% 범위로 조정했다.

지원금액도 예비 창업자에게는 최고 2천만 원, 초기 창업자에게는 최고 1천만 원으로 상향했다.

군 관계자는 "창업에 대한 열정과 아이디어를 갖춘 청년들을 적극 지원해 지역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년 지원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하겠다"고 밝혔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