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中 진극(晉劇) 스타 예술인 가족, 온라인서 공연 선보여 네티즌 관심
상태바
中 진극(晉劇) 스타 예술인 가족, 온라인서 공연 선보여 네티즌 관심
  • 박은숙 중국통신기자
  • 승인 2020.03.17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신화망)
▲지난 6일 우링윈 가족이 의료진들에게 응원을 보내고 있다.(출처/신화망 캡처)

“저희는 가만히 앉아 있을 수 없어 매일 함께 모여서 어떻게 하면 코로나19 방역에 힘을 보탤 수 있는지를 의논했어요."

중국 유명한 진극(晉劇) 공연 예술가이자 중국 최고 희극 매화상 수상자인 우링윈(武凌雲)이 한 말이다. 

지난 11일 중국 매체 신화망에 따르면 우링원 네 명의 가족으로 구성된 진극 스타가 매일 라이브 방송으로 연극 팬들과 소통하면서 네티즌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우링윈의 부모와 아내는 모두 중국 국가 1급 배우다. 매년 정월은 가족이 가장 바쁜 시기이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가족 모두 집에서 설을 보냈다. 중국이 코로나19 대규모 확산을 막기 위해 집에만 있어야 하는 조치 때문이다. 

네 명의 진극 스타는 매일 3시간의 라이브 방송으로 진극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고 연극을 선보였다. 또 코로나19 방역 지식을 바탕으로 창작된 진극을 선보여 네티즌 연극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받았다.

우링윈은 "연극 팬들이 집에서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저희의 공연을 보면 감염 위험을 줄이는데 기여할 수 있다"며 "가족들이 스마트폰 라이브 방송하는 방법을 배우고 리허설도 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최근 우링윈은 코로나19 방역에 힘쓰면서 리허설을 시작했고, 가족의 생방송 시간도 조정했다. 또한 코로나19 현장 의료진에게 응원을 보냈다. 

그는 “휴연이 끝나면 진극 라이브 방송을 고정해 팬들과 함께 소통하며 배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진극은 중국의 전통적인 희극이다. 중국 산서성 일대에서 시작되고 경극보다 더 오랜 역사를 가진 지방극이다. 격앙되고 호방한 특색을 가지고있는 농촌의 분위기를 전하고 진극만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