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4 11:42 (수)

본문영역

대전시, 2020 '빅데이터 분석 및 아이디어 공모전' 최우수상 상금 500만 원...빅데이터 산업 육성 및 공공분야 현안 해결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대전시, 2020 '빅데이터 분석 및 아이디어 공모전' 최우수상 상금 500만 원...빅데이터 산업 육성 및 공공분야 현안 해결 아이디어 공모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0.04.17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와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2020 빅데이터 분석 및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2020 빅데이터 분석 및 아이디어 공모전’은 ‘4차 산업혁명 특별시 대전 시민이 빅데이터를 창조하고, 디자인 하다!!!  4&D,  A&B, C&D’주제로 진행되며, 빅데이터 분석분야와 아이디어분야 등 2개 분야의 경진대회가 진행된다.

공모주제는 자유와 지정분야로 구분되며, 대전시 시정혁신방안, 창업아이템 등 자유로운 빅데이터 분석이나 아이디어를, 지정분야는 대전시 복지분야(보건,의료포함)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이나 아이디어에 대해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 참가가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공공데이터와 빅데이터를 활용해 시민이 직접 공공분야의 현안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행정업무 효율화를 높이는데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며 향후 행정안전부 주관 제8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 대회 통합 본선 진출권이 주어진다. 단, 수상자 중 향후 행정안전부 주관 대회에는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대전 거주자 또는 대전 소재 대학에 재학중인 학생의 당선 작품이 참여 가능하다.

본선을 통과해 왕중왕전에서 수상하면 사업화 컨설팅·자금(보증)지원·홍보·투자유치·해외진출 등이 단계별로 지원된다.

빅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자료는 대전시 공공데이터 포털에서 받아볼 수 있으며 KB, KT 등의 민간 데이터 중 대전시에서 보유하고 있는 정보공개가 가능한 데이터를 제공받을 수 있다.

심사는 1단계 서류평가와 2단계 서면평가, 3단계 발표평가로 진행되며, 주제 창의성, 데이터 적합성, 파급성, 발표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빅데이터 분석 부문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대전광역시장상이 수여되며 분야별 최우수상(2팀), 우수상(2팀), 장려상(2팀)에 총상금 1,250만원과 상장이 수여된다. 

접수는 17일부터 5월 29일까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사업관리시스템을 통해 할 수 있다.

대전시 김주이 기획조정실장은 “4차 산업혁명 특별시 대전에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지역 통계가 보다 폭 넓게 활용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공모전”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역 내 빅데이터 산업 육성과 활성화가 기대되는 만큼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전시, 2020 빅데이터 분석 및 아이디어 공모전 홍보포스터
▲대전시, 2020 빅데이터 분석 및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출처/대전시)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