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0 10:16 (토)

본문영역

한식문화이야기와 삽화 공모전 ‘우리가(家)한식’ 오는 7월 1일부터
상태바
한식문화이야기와 삽화 공모전 ‘우리가(家)한식’ 오는 7월 1일부터
  • 조윤희 기자
  • 승인 2019.06.2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문화원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한식문화 이야기・삽화 공모전 ‘우리가(家)한식’이 오는 7월 1일부터 8월 23일까지 열린다. ’16년 ‘한식문화 미술대전’, ’17년 ‘한식문화 사진・영상 공모전’, ’18년 ‘나눌수록 유익한 푸드 하우투 공모전’에 이어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에서는 한식문화를 소재로 한 이야기와 삽화를 공개 모집하며 일반인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해온 카카오 브런치를 통해 접수를 진행한다.

공모는 글과 삽화, 총 2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글은 ▲ 밥에 담긴 가족 이야기, ▲ 가족이 해준 음식에 대한 기억을 주제로 개인의 경험을 소소하게 담아낸 수필 형식의 작품을, 삽화는 ▲ 정이 담긴 ‘밥상’ ▲ 우리 집 식사 풍경을 주제로 한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특히 이번 공모는 카카오가 운영하는 작가들의 공간 기반 ‘브런치’를 통해 진행되어 브런치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나 브런치 작가가 아닐 경우에는 약 5일간 소요되는 작가 등록 과정을 마친 후에 이번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작은 정해진 심사기준에 따라 종합 점수를 산정해 총 29편이 선정되며 결과는 오는 9월 10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작 중 장원 수상자에게는 문체부 장관상과 100만 원의 상금 수여와 부문별 수상자들에게는 한국문화원연합회장상과 상금이 시상된다. 또한 수상작들은 문체부와 한국문화원연합회가 작품집으로 엮어 출간, 배포할 예정이다. 공모전 일정과 참여 방법 등의 자세한 사항은 한국음식문화 누리집(www.kculture.or.kr/hansikculture/)과 브런치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