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12-04 14:52 (일)

본문영역

강원 1인 미디어크리에이터 온라인 위촉식 개최, 충주시 유튜브 전문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상태바
강원 1인 미디어크리에이터 온라인 위촉식 개최, 충주시 유튜브 전문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0.04.29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9 강원 1인 미디어크리에이터 온라인 위촉식(출처/강원도청)

강원도와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는 강원지역 우수 콘텐츠 발굴과 1인 미디어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해‘2020 강원 1인 미디어크리에이터 ’온라인 위촉식을 28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위촉식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방송으로 진행됐다. 선발된 크리에이터 15개 팀을 대표해 2개 팀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2020 강원 1인 미디어크리에이터’는 강원도를 주제로 인터넷 방송 및 콘텐츠 제작자를 선발, 지원한다. 선발된 크리에이터는 미디어윤리·저작권 등 특강교육, 촬영장비·시설 및 창작금 지원, 강원도 주요 행사에 우선 초청 등 세부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선정된 15개 팀은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총 6개월 간 각 팀별 월 1회씩 강원도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여 총 90편의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11월에는 시상식을 열어 우수 활동 5개 팀에게 방송통신위원장상과 강원도지사상, 시청자미디어재단 이사장상,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장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김태훈 대변인은 “2기를 맞이한 강원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모집하다보니 1년 사이 더욱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과 양질의 콘텐츠들이 보여 반가웠다. 지속적으로 강원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들이 발전 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양성을 도울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동규 센터장은 “강원도의 훌륭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지원할 수 있는 사업이다. 지역 시청자들의 미디어 참여를 적극 지원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북 충주시가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활용해 온라인으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오는 5월15일까지 충주시 관련 유튜브 채널을 운영할 전문인력을 양성할 목적으로 유튜브 전문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을 마치면 80여개의 평생학습 과목과 인문학 등 모든 강좌를 유튜브에 올리고 관리하며 지역 관광, 여행 등을 주제로 흥미로운 콘텐츠도 제작할 예정이다.

수강을 원하는 주민은 충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된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