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4 11:42 (수)

본문영역

충남문화재단, 5000만 원 사업비 지원 찾아가는 공연 樂樂 주관 예술단체 선정 공모...아르코공연연습센터@서천 개관
상태바
충남문화재단, 5000만 원 사업비 지원 찾아가는 공연 樂樂 주관 예술단체 선정 공모...아르코공연연습센터@서천 개관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0.04.29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공연 樂樂 공모공고 (출처/)
▲찾아가는공연 樂樂 공모공고 (출처/충남문화재단)

충남문화재단은 2020년 찾아가는 공연 樂樂 주관 예술단체를 재단홈페이지 및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을 통해 공모한다. 

2020년도 찾아가는 공연 樂樂 사업은 충청남도 15개 시∙군 20개 지역을 찾아가 선정된 예술단체의 고유한 문화예술 향유 프로그램 보급으로 도내 문화소외계층 및 취약계층의 문화예술 향유 활성화를 위해 약 1억원의 사업비를 선정된 예술단체에 지원할 예정이다. 2개 단체 내외를 선정하여 1개 단체당 5000만원 내외로 지원하며 한 단체당 10회의 공연을 할 계획이다.

신청기간은 4월 29일(수)부터 5월 22일(금) 18시까지이다.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을 통해 신청 할 수 있으며, 심의는 5월중으로 진행하고 최종결과발표는 5월29일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충남문화재단은 찾아가는 공연 樂樂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의 문화적 필요성에 부응하는 역량있는 예술단체를 선정하여 수준 높은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도내 문화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한다.

보다 자세한 공모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 또는 충남문화재단 문화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재단법인 충남문화재단은 「아르코공연연습센터@서천」을 오는 2020년 5월 6일부터 개관한다고 밝혔다. 「아르코공연연습센터@서천」은 충남문화재단이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사업을 위탁해 운영하며, 연습센터 대관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아르코공연연습센터@서천」은 지역의 예술가와 단체가 안정적으로 연습할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시설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유휴공간으로 남아있었던 구 장항공공도서관 건물을 리모델링해 조성했다. 센터는 중연습실 1실, 소연습실 2실, 세미나실, 동아리실, 리딩룸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충남문화재단 관계자는 “연습센터를 통해 예술가들에게 안정적으로 연습할 공간을 제공하고, 충남의 예술단체 간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아르코공연연습센터 서천 사진
▲아르코공연연습센터 서천 사진 (출처/충남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