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의정부시, “글로 전하는 감사 이야기” 글쓰기 공모전 개최...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어린이날 행사 취소
상태바
의정부시, “글로 전하는 감사 이야기” 글쓰기 공모전 개최...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어린이날 행사 취소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0.05.03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은 5월 감사의 달을 맞이해 의정부시 초·중·고등학생 및 동연령 청소년 누구나 참가 가능한 감사의 글쓰기 공모전 “글로 전하는 감사 이야기”를 개최한다.(출처/픽사베이)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은 5월 감사의 달을 맞이해 의정부시 초·중·고등학생 및 동연령 청소년 누구나 참가 가능한 감사의 글쓰기 공모전 “글로 전하는 감사 이야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매년 개최하였던 어린이날 행사를 취소하고, 글쓰기 공모전을 개최하여 온라인 접수를 통해 비대면 행사를 운영한다.

본 공모전 감사의 편지쓰기와 산문 부문으로 진행되며, 접수기간은 5월 4일(월) ~ 5월 22일(금)까지로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해당 양식을 다운 받아, 메일 접수 및 현장 접수, 전자문서 유통을 통한 공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 시상은 각 부문별 교급에 따라 시상 및 부상이 주어지며,  단체부분의 경우 최다 작품을 제출한 단체에 다작상이 수여된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조경서관장은 “이번 공모전에 많은 청소년들이 참가하여 평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었던 소중한 사람들에게, 혹은 혼자만 가지고 있었던 감사에 대한 생각을 마음껏 글로 표현하며, 감사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8일(화) 14시에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3층에서 회의를 개최했다. (출처/의정부시)

한편 의정부시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8일(화) 14시에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3층에서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지적문제와 사회 적응 및 정서적인 문제를 호소하는 고위기청소년에 대한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의정부시청소년안전망을 중심으로, 의정부시 교육청소년과 청소년팀, 의정부시종합사회복지관,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등의 실무자들이 참석해 대상자 정보를 공유하고,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사례대상 청소년에게는 유관기관의 정기적인 상담과 연계를 통한 정서적 지지가 진행될 예정이며, 의료비 및 멘토, 활동 지원서비스 연계를 검토하기로 했다.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향후에도 청소년안전망을 중심으로 지역내 위기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유관기관들과 긴밀히 협력하고, 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위기청소년들이 어려움에서 벗어나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