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시민을 위한 찾아가는 전시, 대구 2‧28기념중앙공원 ‘야외 미술 전시회’와 강원도 초등학교 교실 전시
상태바
시민을 위한 찾아가는 전시, 대구 2‧28기념중앙공원 ‘야외 미술 전시회’와 강원도 초등학교 교실 전시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0.05.04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설공단 도심공원 야외 미술전회 사진
▲대구시설공단 도심공원 야외 미술특별 전시회 사진(출처/대구시)

대구시설공단 도심공원은 코로나19를 극복중인 시민들을 위해 2‧28기념중앙공원에서 공원 내 가로등주를 활용한 야외 깃발 전시회인 신조미술협회 특별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전시회는 대구시설공단 도심공원과 신조미술협회 이영륭 외 32인의 작가들이 협업해 이뤄졌으며 이달 1일부터 31일까지 개최된다. 2‧28기념공원을 찾는 시민들은 공원을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이미지의 조형화를 주제로 현대미술의 미적인 감각을 끌어내는 작품들을 감상하며 예술적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코로나19로 실내 전시장을 찾지 못하는 시민뿐만 아니라 도심 속 공원을 이용하는 분들에게 총33개의 예술작품으로  마음 속 여유와 아름다운 공원의 모습을 함께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김호경 대구시설공단 이사장은 “코로나19 극복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2‧28기념중앙공원 야외 미술전시로 그동안의 아픔을 치유하고 문화예술을 통한 시민여가생활 향상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강원도 도내 읍면지역 30개 초등학교와 교실에 2020년부터 3년간 한국화가협동조합 소속작가의 원화 90점, 스페셜에디션 600점 등 최대 690점의 작품이 설치된다.

강원도교육청은 7일(목) 도교육청 소회의실에서, 강원도청-한국화가협동조합과 미술작품기증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한국화가협동조합, 교육부, 강원도교육청의 협의결과 미술작품 기증사업 대상으로 강원도교육청이 선정되어, 문화예술소외지역 초등학생들의 예술 감수성 함양을 위해 상호협력할 계획이다. 

미술작품기증과 함께, 작가들은 학교를 방문하여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술실기와 감상교육을 진행한다. 또 11월 중순에는 국립춘천박물관에서 화가작품과 학생작품 공동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신충린 문화체육과장은 “이번 미술작품 기증사업으로 상시적인 작품 감상 기회와 찾아가는 미술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문화예술소외지역 초등학교 학생이 예술실기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예술을 향유하고 문화예술 감수성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