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스타트업의 꿈을 지원합니다. KOTRA, 스타트업 ‘아마존 입점’ 지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키움마루 입주기업 모집
상태바
스타트업의 꿈을 지원합니다. KOTRA, 스타트업 ‘아마존 입점’ 지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키움마루 입주기업 모집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0.05.21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OTRA는 스타트업의 아마존 입점을 지원하는 ‘유니크 셀러 육성사업’을 진행 중이다.(출처/KOTRA)

KOTRA는 스타트업의 아마존 입점을 지원하는 ‘유니크 셀러 육성사업’을 진행 중이다.

‘유니크 셀러 육성사업’에 지원한 스타트업은 92개사 이며 최종 52개사가 선발됐다. 스타트업의 주요 상품은 촉각센서에 기반한 반지모양 마우스, AR기술을 접목한 원목 장난감, 휴대용 초음파 측정기기, 시각장애인을 위한 스마트폰용 무선키보드 등이다.

코로나19로 수요가 늘어난 제품이 있다. 재사용이 가능한 비말 차단 마스크, 비대면 회의용 스마트 라이브 오디오 스트리밍 기기가 대표적이다.

이들 스타트업은 지난 7일 진행된 계정가입·리스팅 교육에 이어 21일에는 배송·광고 교육을 받는다. 성정학 박스풀 대표는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해외시장 특성에 맞게 상품을 기획·구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KOTRA는 2018년부터 아마존과 함께 중소·중견기업의 온라인 수출을 지원하는 ‘로켓스타트’ 사업도 실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114개사가 아마존 입점에 성공해 96만 달러 매출을 기록했다.

한편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콘텐츠코리아랩은 도내 예비 창업자 및 문화콘텐츠 스타트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입주기업을 추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입주자에게는 1년 간 천안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사무실과 함께 공용 복합기 등 각종 편의시설과 회의실, 그리고 입주기업 간 네트워킹 기회가 제공된다.

접수기간은 6월 2일까지로, 주민등록상 충청남도에 거주하는 도내 예비창업자 또는 충청남도에 거주하지는 않지만 2020년 12월 31일 이내 충청남도 내 창업 예정인 3년 미만 문화콘텐츠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정 방법은 사업수행계획서를 중심으로 입주 공간의 필요성, 성장 가능성, 사업추진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선발한다.

콘텐츠코리아랩 졸업기업 중 <디유니온>, <아트스토어>, <팟>은 이러한 지원을 바탕으로 비즈니스를 성장 시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충남문화공유협동조합을 설립해 운영 중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충남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콘텐츠코리아랩
입주기업 추가모집 포스터(출처/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