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경기도 자율주행 실증 챌린지’ 최상위 기업 4,500만 원 연구지원...판교 자율주행 실증단지 연구
상태바
‘경기도 자율주행 실증 챌린지’ 최상위 기업 4,500만 원 연구지원...판교 자율주행 실증단지 연구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0.05.25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자율주행 실증 챌린지 개최. 6월 30일까지 공모

경기도는 오는 6월부터 9월까지 국내 최고의 인프라를 자랑하는 ‘판교 자율주행 실증단지’에서 자율주행 실증도 하고 연구지원도 받을 수 있는 ‘2020년 경기도 자율주행 실증 챌린지’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평가 분야는 자율주행차 도전, 자율주행차 기술 혁신,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 도전, 자율협력주행 기술 혁신 등 4개 부문으로  6월 1일부터 30일까지 자율주행 실증 계획서를 제출하고 승인 받은 자율주행기술 보유 기업은 누구나 실증 챌린지에 참여 가능하다.

경기도는 챌린지 기간 종료 후 종합 점수 최상위 1개 기업을 각각 선정해 자율주행 연구개발(R&D)을 추진할 수 있는 지원금을 기업 당 4,500만 원 내외로 지원할 계획이다.

도는 지난해 5월 판교 자율주행 실증단지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과 함께 자율주행 분야 산업을 위해 경기도자율주행센터를 출범하고 실제 도로 기반의 실증을 진행 중이다. 또한 빅데이터 서비스와 스타트업의 실증 테스트 등 세계적인 실증단지 구축·운영을 위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도는 이번 챌린지가 많은 기업들이 실증을 통해 기술 성장에 도움을 받고, 나아가 연구 지원까지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경기도 자율주행센터 홈페이지에 응모할 수 있다. 

임문영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판교 자율주행 실증단지는 국내 최초이자 최고의 자율주행 실증 플랫폼으로 이번 경기도 자율주행 실증 챌린지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판교 자율주행 실증단지가 활성화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경기도자율주행챌린지 포스터
▲2020년 경기도 자율주행 실증 챌린지 포스터(출처/경기도)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