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7 08:17 (수)

본문영역

인천시, 노인일자리 공익활동 참여 어르신께 4개월간 상품권 지급...비대면 일자리 마련해 제공
상태바
인천시, 노인일자리 공익활동 참여 어르신께 4개월간 상품권 지급...비대면 일자리 마련해 제공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0.06.08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는 노인일자리 공익활동 참여자 3만3,700명 중 상품권 지급을 신청한 어르신들에게 8일부터 ‘노인일자리 상품권’을 4개월간 지급한다. 노인일자리 참여자가 월 급여 27만원 중 30%(8만1천원)를 상품권으로 수령할 경우에 상품권 5만9천원을 더 받게 된다.

시는 만65세이상 기초연금수급자가 참여하는 공익활동형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에게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저소득층에 대한 지원을 목적으로 상품권을 지급한다.

노인일자리 상품권의 종류는 수요조사결과에 따라 옹진군은 농협상품권, 동구는 동구지역사랑상품권(지류), 중구 등 8개 군․구는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된다. 6월 8일부터 22일까지 각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또는 동행정복지센터에서 상품권 동의서를 제출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지급되며, 이번달에 지급받지 못한 어르신에게는 매월 상품권동의서를 받아 지급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코로나19 사태로 중단된 ‘인천시 노인일자리사업’을 재개하기 위해 다양한 비대면 일자리를 찾아 제공하고 있으며, 6월 기준 노인일자리사업 계획인원 91%인 3만6,698명의 어르신이 참여하고 있다. .

성용원 복지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르신들이 활동에 많은 제약을 받고 있지만 소득 공백으로 어려움을 겪지 않으시도록 비대면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상품권 지급사업도 어르신들에게 적극 홍보할 계획이며,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인천시 자체 방역 강화계획도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