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정 국무총리, 수도권 외 지역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증가에 긴장하고 있다.
상태바
정 국무총리, 수도권 외 지역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증가에 긴장하고 있다.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0.06.17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17일 코로나19 4명의 확진자(56번-59번)가 추가로 발생해, 누적확진자가 총 59명(해외입국자 15명 포함)이 되었다고 밝혔다.

56번 확인자는 50번 확진자의 접촉자로 대전 중구에 거주하는 70대 여성,이다. 57번 확진자는 유성구에 거주하는 60대 여성, 58번 확진자는 서구에 거주하는 60대 남성, 59번 확진자는 세종시 거주 50대 여성으로, 57번-59번 확진자는 49번 확진자의 접촉자이다.

이들 확진자들은 상가, 미용실 등에서 49번, 50번 확진자와 접촉해 감염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17일 충남대병원과, 충북대병원 음압병상에서 입원치료 예정이다.

대전시의 지역사회 감염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감염원 및 감염경로에 대한 추적과 심층역학조사를 위하여 질병관리본부 즉각대응팀(3명)과 시 역학조사팀(12명)이 공동으로 긴밀히 대응하고 있다.

아울러 괴정동 소재 미등록 다단계판매업소가 지역 내 집단감염의 진원지로 추정되고 있어 시에 등록 및 미등록된 다단계판매업체와 방문판매업체에 대해서 전수 실태조사와 집합금지 행정조치(행정명령)을 발령할 계획이다.

이날 오전 중대본 회의에서 허태정 시장은 확진자 발생현황과 행정조치 내용을 보고했으며, 정세균 국무총리는 대전시의 신속한 대응을 적절한 조치로 평가하면서 “대전 등 수도권 외 지역으로 확진자 발생이 증가하는 것에 긴장하고 있다. 중앙정부와 지자체 간 긴밀하게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코로나19의 지역 내 감염이 확산되는 현 상황에 대해 공공 및 민간기관은 물론, 노인요양시설이나 병원 등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 이용자 및 종사자에 대한 방역활동을 강화해 달라”며 “특히, 대규모 집합행사나 다중이 모이는 행사는 자제해 달라”고 밝혔다.

이어 “생활속 거리두기 개인위생 및 집단방역 수칙 준수를 보다 철저히 해 주시고, 코로나19 사태가 조속히 진화될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정세균 국무총리, 정세균 국무총리 특별강연 - 코로나19, 국민과의 동행 그리고 약속(출처/KTV국민방송 유튜브 캡처)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