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4 11:42 (수)

본문영역

온라인 책읽기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의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사유의 확장을 경험하세요.
상태바
온라인 책읽기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의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사유의 확장을 경험하세요.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0.06.2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청덕도서관 내부사진
▲청덕도서관 내부사진. 청덕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 책읽기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출처/용인문화재단)

(재)용인문화재단 청덕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도서관 임시휴관으로 이용에 불편을 겪는 이용자들을 위해 온라인 책읽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사회적 고립감을 느끼기 쉬운 시기에 온라인 독서동아리 활동을 통해  책을 읽고 소감을 공유하며 사유의 확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활발히 진행되었던 독서동아리 활동의 중단으로 아쉬움을 느끼는 이용자들의 참여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청덕도서관 온라인 책읽기 프로그램>은 ‘숭례문 학당’의 전문독서코치가 프로그램 진행을 맡아 온라인 커뮤니티를 활용해 독서코치가 책읽기 진도체크와 참고자료를 제공하고 참여자들은 자신의 소감을 공유해 심도 깊은 책읽기 시간을 갖는다.

온라인 책읽기 프로그램은 7월 1일부터 28일까지 약 1달간 진행되며 “글쓰기를 위한 책읽기”와 “예루살렘의 아이히만 함께 읽기" 2개 프로그램이다. 접수는 6월 23일부터 18세 이상 용인시민을 대상으로 청덕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 중이다.

한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온라인 책읽기 프로그램으로 국립장애인도서관은 지난 4월 14일부터 6월23일까지 청각장애인을 위한 '손책누리'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다.

손책누리(손과 책으로 세상을 누리다)는 청각장애인의 문해력 증진과 책읽기 활성화를 위해 2013년부터 시작된 수어 독서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집합교육 대신 온라인으로 강의를 진행하며, 도서관은 수어영상자료 10회분을 제공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