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뮤지컬 배우의 꿈을 가진 경기청소년을 위한 ‘경기틴즈뮤지컬 용인’의 참여자를 모집합니다...교육과정 전액 무료
상태바
뮤지컬 배우의 꿈을 가진 경기청소년을 위한 ‘경기틴즈뮤지컬 용인’의 참여자를 모집합니다...교육과정 전액 무료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0.06.26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용인문화재단은 지난 6월 15일(월)부터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주최하는 2020 경기청소년 예술교육 장르특화사업 ‘경기틴즈뮤지컬 용인’의 참여자 모집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경기틴즈뮤지컬 용인’의 지원대상은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거주하거나 경기도 소재의 학교에 재학 중인 13~19세 청소년이며, 지원서 접수 후 7월 18일 오디션을 통해 30여 명의 참여자를 선발한다. 선발과정에서 문화소외계층을 우대해 다양한 청소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오디션은 7월 18일(토) 예정이나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

오디션을 거쳐 참여자로 선정된 청소년은 뮤지컬 분야 우수 강사진으로부터 교육을 받고, 결과발표회, 가을캠프,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페스티벌에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이번 사업의 모든 과정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경기틴즈뮤지컬 용인’의 모집기간은 6월 15일(월)부터 7월 15일(수)까지이다.

우리나라 1세대 뮤지컬배우 ‘최정원’이 경기틴즈뮤지컬의 홍보대사로 위촉 되어 자체 서포터즈인 ‘하이틴즈’의 모집‧운영 등 사업 홍보에 함께한다.

재단 관계자는 “‘경기틴즈뮤지컬 용인’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사회성을 개발하고 문화예술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며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용인시는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예술활동으로 음악, 문학 등 예술적 재능이 뛰어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용인시청소년종합예술제 참가자를 7월1일에서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용인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청소년진흥재단 경기도지부가 주관하는 이 대회는 음악‧무용‧문학‧사물놀이 4개 부문 17개 종목으로 진행되는데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음악과 사물놀이, 무용 부문은 각 학교 특별활동실 등에서 담당교사가 촬영한 영상을 참가자들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심사위원이 평가하는 방식으로, 예술제에 참가하려면 이메일로 신청서와 영상을 보내면 된다.

종목별 최우수 입상자는 10월 12일부터 16일에 열리는 제28회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에 시 대표로 참가하는 자격이 주어진다.

 

경기틴즈뮤지컬 홍보물
▲(재)용인문화재단은 지난 6월 15일(월)부터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주최하는 2020 경기청소년 예술교육 장르특화사업 ‘경기틴즈뮤지컬 용인’의 참여자 모집을 시작했다. 경기틴즈뮤지컬 포스터(출처/용인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