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10-19 12:02 (화)

본문영역

경상남도, 스포츠산업 창업을 위한 교육과 캠프 마련해 창업아이템 완성도 높이며 '호응'
상태바
경상남도, 스포츠산업 창업을 위한 교육과 캠프 마련해 창업아이템 완성도 높이며 '호응'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0.06.27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 스포츠산업 취창업센터가 거제소노캄에서 25일부터 27일까지 창업교육생 28명, 15팀을 대상으로 ‘2020 경남스포츠산업X몰입형 창업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경남 스포츠산업 육성 지원센터 개소와 함께 창업교육생 17팀 30명의 예비창업자를 심층인터뷰를 통해서 선정하였다.

선정된 교육생들은 총9회의 교육과정 중에 4회차까지  스포츠산업 창업 활성화를 위한 역량강화 집중이론교육을 실시했다.

제5회차 교육인 몰입형 창업캠프에서는 창업에 필요한 기초부터 전문적인 기술까지 네이밍 및 로고 제작, 차별화 전략, 사업계획서 작성, 수익구조 구축 및 검증, 홍보 마케팅 전략 등의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교육생들은 제4회차 교육 프로그램과 달리, 캠프를 통해 자신이 당초 제안한 프로젝트에서 벗어나 다른 팀과의 교류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고,팀 프로젝트 리모델링을 수행할 수 있어 창업아이템 완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며 매우 만족감을 보였다.

경남 스포츠산업 취창업센터는 후속 프로그램으로, 기업 운영에 필요한 시설을 제공하고, 스포츠, 의료 등 관련기관과 연계 지원을 할 계획이다. 기업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입장이며, 올해 15개팀 중 최종 심사를 통해 10팀을 보육 경남 스포츠산업의 역군으로 양성하려고 한다.

한편 부산시에 따르면 시는 스포츠산업과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을 접목한 스포츠 융복합산업 등을 발굴·육성하는 데 박차를 가한다고 14일 밝혔다.

부산연구원은 올해 초 시로부터 의뢰받은 ‘스포츠산업 활성화 방안’ 수립 연구에 최근 착수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착수가 늦어진 만큼 지난 11일 첫 워크숍을 열고 연구 방향 등을 논의하는 등 빠르게 진행 중이다.

본 연구는 부산지역의 스포츠산업 현황과 실태를 면밀히 분석해 체계적인 스포츠산업 육성 방안이 담긴 중장기 비전 제시를 위한 기본 자료로 활용하기 위함이다. 시는 전문가의 자문과 연구자료를 토대로 스포츠산업 진흥 기본계획과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해 특화 스포츠산업과 융복합 스포츠산업을 발굴·육성해 스포츠산업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연구자료는 스포츠산업 육성과 창업에 참고할 수 있는 자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