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최대 5,000만 원까지 지원하는 생활문화 및 공간을 활용한 청년 창업가 ‘로컬 크리에이터’ 모집
상태바
최대 5,000만 원까지 지원하는 생활문화 및 공간을 활용한 청년 창업가 ‘로컬 크리에이터’ 모집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0.07.15 0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강원혁신센터’)는 지역 생활문화와 공간을 활용한 창업 아이디어로 지역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사업으로 발전시킬 청년 창업가 ‘로컬 크리에이터’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만 39세 이하의 강원도 내 거주하는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지원 과정을 우수하게 마친 창업자에게는 투자와 교육 등 후속 지원 또한 이뤄질 예정이다.

모집분야는 2분야로 ‘2020년 지역맞춤형 청년창업 공간재생 지원사업’과 ‘2020년 로컬크리에이터 창업 지원사업’이다.

‘지역맞춤형 청년창업 공간재생 지원사업’은 강원도 18개 시·군의 유휴공간을 활용한 창업을 지원한다. 공간 조성을 도울 전문 코디네이터의 컨설팅과 비즈니스 전문가 멘토링이 제공되어 지속적으로 사업을 성장, 발전시킬 수 있도록 공간 조성을 도울뿐만 아니라 최대 5,000만 원의 사업화 지원금도 제공된다.

또한 ‘로컬크리에이터 창업 지원사업’은 강원도의 고유한 유산을 활용한 자연, 문화, 생활 등의 창업 아이디어를 사업화 할 수 있도록 한다. 최대 1,500만 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전문가 멘토링, 창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이 지원된다.

강원혁신센터는 지역의 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로컬크리에이터 지원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오고 있다. 현재까지 로컬 크리에이터 150여 팀을 발굴해 지원했으며 새로운 창업자는 선배 로컬크리에이터들과의 협업, 네트워킹 등을 통해 함께 성장 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금번 2020 로컬크리에이터 창업 지원사업 모집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2020 로컬크리에이터 창업 지원사업 모집 포스터(출처/강원도)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