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3 08:55 (화)

본문영역

“오프라인 전시회에 뒤지지 않을 만큼 성과가 있었다” 중소·중견기업 참가하는 서남아 온라인 한국상품전 원격 비즈니스 상시 제공
상태바
“오프라인 전시회에 뒤지지 않을 만큼 성과가 있었다” 중소·중견기업 참가하는 서남아 온라인 한국상품전 원격 비즈니스 상시 제공
  • 권준현 기자
  • 승인 2020.07.17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TRA가 ‘서남아시아 온라인 한국 우수상품전’을 개최했다.

이번 상품전 기간 중 17개 바이어와 상담한 디지털도어락 기업 I사는 “오프라인 전시회에 뒤지지 않을 만큼 성과가 있었다”며 다시 참가할 의사를 표했다.

KOTRA가 ‘서남아시아 온라인 한국 우수상품전’을 지난달 22일부터 3주 동안 중소·중견기업 113개사가 참가해 개최했다.

우리 기업은 방글라데시, 파키스탄, 인도 등 9개 해외무역관에서 유치한 163개 바이어와 454건 상담을 진행했다.

국내 의료·바이오 기업 29개사는 K-방역에 대한 현지 관심을 반영해 주사기, 자외선소독기, 혈관조영기 등 품목을 상담했다. 인도 콜래트럴 메디컬(Collateral Medical) 사는 치과업계 종사자를 온라인 상담 현장에 직접 초청하는 등 적극적인 태도를 보였다.

KOTRA도 무역관 담당자와 통역원이 나서 온라인 한국관 고객에게 우리 기업·제품을 설명했다. 하루 평균 40개 바이어가 한국제품 수입을 희망했으며, 3주 동안 약 18,000명이 온라인 한국관을 방문했다.

류재원 KOTRA 무역기반본부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원격 비즈니스 기회를 상시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한국관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