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스마트폰 단편영화 제작과 영상자서전 제작 등을 무료로 배워보자.
상태바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스마트폰 단편영화 제작과 영상자서전 제작 등을 무료로 배워보자.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0.08.12 0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는 스마트폰 단편영화 제작, 영상자서전 제작 등 9월 상설미디어교육 강좌의 수강생을 오는 15일부터 모집한다.(출처/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 캡처)

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는 오는 15일부터 9월 상설미디어교육 강좌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개설강좌는 5가지의 강좌로 스마트폰 단편영화 제작, 영상자서전 제작, 원데이미디어클래스(유튜브 채널 활성화), 나도 구성작가, 사례로 보는 허위정보 톱아보기 등 세대를 아우르는 미디어 제작교육을 마련했으며, 모든 교육은 무료로 진행된다.

‘스마트폰 단편영화 제작’ 강좌는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시청자 참여프로그램 방영 목적으로 단편 영화를 제작해보는 심화과정이다. 9월 7일부터 매주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 저녁 7시~9시 주 3회로 총 10회 진행될 예정이다.

‘영상자서전 제작’ 강좌는 시니어를 대상으로 기획, 촬영, 편집, 완성까지 어르신들의 연륜 있는 삶의 이야기를 기록으로 남기는 <영상자서전>을 만들어 보는 교육으로 내달 7일부터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 오전 10~12시 10회로 운영된다.

‘원데이미디어클래스’강좌는 유튜브 채널 운영을 희망하는 이를 대상으로 내달 12일 토요일 하루 동안 수강생은 유튜브 채널 시작 속성 교육과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기초를 배울 수 있다.

직접 구성작가가 되어볼 수 있는 ‘나도 구성작가’ 강좌는 자신의 이야기를 방송콘텐츠로 만들어보는 강좌로 내달 9일부터 매주 수요일, 금요일 6회로 진행된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 메신저를 중심으로 허위정보에 대처하는 방법을 함께 생각해보는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인 ‘사례로 보는 허위정보 톱아보기’ 특강이 마련됐다.

모든 과정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체온측정 및 마스크 착용, 교육실 방역 등 철저한 방역지침 준수 하에 운영된다. 상설미디어교육 강좌에 관한 자세한 사항문의 및 접수는 대전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상설미디어교육 신청안내 및 주의사항(출처/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 캡처)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