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2학기 개강 앞두고 외국인 유학생 코로나19 방역대책...대전시-대학 대책회의에서 협조체계 구축
상태바
2학기 개강 앞두고 외국인 유학생 코로나19 방역대책...대전시-대학 대책회의에서 협조체계 구축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0.08.19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광역시 로고(출처/대전광역시 홈페이지)
▲대전광역시 로고(출처/대전광역시 홈페이지)

대전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역대학의 2학기 개강 시점을 맞아 청춘너나들이에서 19일 오후 3시 15개 지역대학의 외국인 유학생 관계자와 방역대책 회의를 열고 유학생 집중 관리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대전시와 대학이 1학기 동안 적극적으로 협력해 감염병 확산이 없었던 성과를 공유하고 입국유학생 수송방법, 검진상황, 격리장소 확보, 격리 기간 내 격리자 관리상황 등 2학기 개강에 대비한 중점 추진 사항을 논의했다.

각 대학 실무자들은 1학기 중 운영했던 유학생 수송버스 추가 지원과 방역 물품 등에 대한 지원을 요청하고, 지난 1학기 코로나19 대응 관련 대전시의 방역 지원 사항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대전시 이현미 청년가족국장은 “신학기를 맞아 다수의 외국인 유학생이 입국할 예정인 만큼 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한 대학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리며, 외국인 유학생의 입국부터 격리 해제까지 시가 협력해야 하는 사항이나 대학에서 곤란한 점이 있으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