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속보] 23일부터 대전시, 정부의 2단계 격상안보다 더 강화된 조치 시행, 충남도내 해수욕장 긴급 폐장
상태바
[속보] 23일부터 대전시, 정부의 2단계 격상안보다 더 강화된 조치 시행, 충남도내 해수욕장 긴급 폐장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0.08.23 0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0822 코로나19 유관기관 합동 기자 브리핑03
▲8월 22일 대전시 코로나19 유관기관 합동 기자 브리핑 사진 좌측은 허태정 대전광역시장(출처/대전시)

대전광역시는 지난 6월 방문판매로 시작된 감염확산을 시민들의 노력으로 어렵게 막아낸 상황에서, 또다시 수도권 지역에서 촉발된 확진자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고, 대전시 또한 성북구 사랑제일교회와 광화문 집회 참석자 등으로 인한 확진자가 벌써 30명이 넘어서고 있다고 전했다.

대전시는 지난 19일에 8명, 20일에 9명, 어제는 11명이 추가로 발생하는 등 매우 위태로운 상황에 직면하게 되어 22일 기관장과 감염병전문가가 모여 전국적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른, 시 방역강화 조치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조치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대전시는 정부의 2단계 격상안보다 더 강화된 조치들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모든 집합·모임·행사에 대해 실내 50인 이상, 실외 100인 이상의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발령하고, 공적기능 수행외에 10인 이상의 모든 사적모임은 자제를 권고했다.

아울러 종교시설에 대해서는 대면 종교활동을 금지하고, 비대면 예배만 허용하며, 수련회, 부흥회, 단체식사 등 소모임 활동도 전면 금지한다.

공공시설에 대해서는 실외시설은 방역수칙 준수하에 개방하되, 실내 시설은 휴관 및 폐쇄 조치한다. 사회복지시설, 경로당, 어린이집도 휴관 및 휴원조치한다. 단, 긴급돌봄이 필요한 경우에 한하여 제한적으로 운영한다.

스포츠 경기는 무관중 경기로 전환하고, 유흥주점, 클럽, 노래방, 뷔페 등 고위험 시설 12종에 대해서는 정부안대로 집합금지 조치한다.

전세버스 탑승자 명부 작성 의무화 조치는 기존대로 유지한다.

그 외 다중이용시설에 대해서는 핵심 방역수칙 준수 의무화 조치를 시행한다. 사업주와 이용자 모두는 출입자 명부를 작성해야 하며, 마스크 착용, 시설내 이용자간 거리두기를 유지해야 한다.

마스크 착용은 음식물 섭취 등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 상시 착용을 의무화 한다.

서울 사랑제일교회 방문자와, 8.15 광화문 집회 참석자는 23일까지 보건소를 방문하여 검사 받기를 촉구했다.

이번 조치는 8월 23일부터 9월 6일까지 2주간 시행하며 상황이 악화되면 방역조치를 강화하여 추가 연장할 예정이다.

23일부터 시행되는 이번 조치에 대해 위반사항이 발견될 경우에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하여 고발 등 행정조치 뿐 아니라, 구상권 등이 청구 될 수 있음을 밝혔다.

시민들이 최근 확진자 급증에 따른 병상 운영을 걱정하는 것에 대해서는 시에서 모든 환자가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병상확보 방안을 마련해 두고 있으며, 충청권 시도가 협의하여 공동대응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충남도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 강화가 전국으로 확대 적용되어 23일 0시를 기점으로 도내 모든 해수욕장을 긴급 폐장한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대천해수욕장은 당초 이달 31일까지 운영될 예정이었으나, 23일 대천해수욕장을 포함한 모든 해수욕장이 폐장된다. 또한 백사장과 인근 광장 등에서 야간 취식도 금지된다.

도는 해수욕장 운영이 중단되더라도 코로나19 지역 확산 차단과 안전사고 예방 관리를 위해 방역 인력은 이달 말까지 계속 배치하며, 대천·만리포해수욕장에는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방역과 안전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전국 최초로 시도한 드라이브스루 방식의 전수 발열체크와 손목밴드 지급은 대천해수욕장뿐만 아니라 태안의 몽산포, 만리포 해수욕장까지 이달 말까지 계속 운영된다.

도 관계자는 “해수욕장을 폐장하더라도 일반인 방문 자체가 금지되는 것은 아니기에 당초 예정된 폐장일까지는 안전과 방역관리를 종전과 동일하게 진행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