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한옥 정취와 함께하는 온라인 음악축제 '한가위만 같아라'...액운을 물리치고 나라의 태평성대를 기원하는 주제
상태바
한옥 정취와 함께하는 온라인 음악축제 '한가위만 같아라'...액운을 물리치고 나라의 태평성대를 기원하는 주제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0.10.0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추석 연휴를 맞아 10월 4일(일)까지 ‘남산골한옥마을’을 배경으로, 온라인 생중계로 즐길 수 있는 천신굿과 사자놀이 등 전통연희 공연과 함께 다양한 장르의 음악인들이 참여하는 음악축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늘 한가위만 같아라’라는 속담처럼 예로부터 추석(가윗날)은 오곡백과가 익는 계절이 있어 풍성한 만큼, 맛있는 음식을 나누며 풍년을 기원하는 날이다. 서울시는 올 추석에도 마음만은 풍성한 한가위 같기만을 바라며, 남산골 추석축제 <한가위만 같아라>와 온라인 음악축제 <2020 변신술>을 시민들의 문화향유를 위해 준비했다.

먼저, 추석 당일 10월 1일(목)에는 추석축제 <한가위만 같아라>의 프로그램으로, 추석 맞이 특별 생중계 <Feel So 굿>이 네이버TV 채널에서 생중계로 진행된다.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인천광역시 무형문화재 제3호 ‘인천근해 갯가노래 뱃노래’ 보유자 황해도굿의 명무 김정숙 만신의 천신굿과 국가무형문화재 제15호 ’북청사자놀음‘ 보유단체 ‘북청사자놀음보존회’의 길놀이와 사자놀이가 펼쳐진다.

사자는 벽사의 능력이 있어 크게는 나라와 지역, 작게는 개인의 액을 막고 복을 불러들인다 하였다. 이에 예로부터 내려오는 전통연희 공연을 통해 무형문화유산 본연의 가치와 목적을 알리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액운을 물리치고 나라의 태평성대를 기원하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28일부터 10월 5일까지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참여 이벤트 ‘나도 먹고싶다 송펴언’이 남산골한옥마을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다. 추석의 대표 음식 송편으로 2행시 짓기 이벤트가 진행되며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면 우수작을 선정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추석 연휴의 마지막 날인 10월 4일(일)에는 남산골한옥마을이 라이브 콘서트 현장으로 ‘변신’한다. 고즈넉한 한옥을 배경으로 ‘온라인 뮤직페스티벌-인 한옥 <2020 변신술>’이 개최된다.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음악 페스티벌을 찾지 못해 아쉬운 시민들을 위해, 클릭 한 번으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축제로 기획되었다.

킹스턴루디스카, 아도이, 실리카겔 등 축제 대표 인기 아티스트 11팀을 초청하여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축제는, 한옥이라는 전통적인 공간에 재즈, 블루스, 락, 시티 팝, 어쿠스틱, 레게 등 색다르고 다양한 음악으로 관객들에게 귀와 눈이 동시에 즐거운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15시부터 23시까지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시간대별로 다른 한옥의 정취를 화면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추석 맞이 특별 생중계 <Feel So 굿>은 10월 1일(목) 14시부터, 뮤직페스티벌-인 한옥 <2020 변신술>은 10월 4일(일) 15시부터 23시까지 네이버TV ‘남산골한옥마을’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관람은 불가하다.

▲2020 남산골 추석축제 ‘한가위만 같아라’ 행사 포스터(출처/서울시)
▲뮤직페스티벌-인 한옥 ‘2020 변신술’ 공식포스터(출처/서울시)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