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전 국민의 기초 문화생활 보장을 위해 추진되는 문화누리카드로 50% 할인받고 공연관람 즐겨요.
상태바
전 국민의 기초 문화생활 보장을 위해 추진되는 문화누리카드로 50% 할인받고 공연관람 즐겨요.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0.10.15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대구문화재단(이하 재단)은 전국 문화예술·여행·체육 분야 전용 선불카드인 ‘문화누리카드’의 대구권 주관처로,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 및 문화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 중이다.

전 국민의 기초 문화생활 보장을 위해 추진되는 문화누리카드 사업은 6세 이상(2014.12.31.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1인당 연 9만원의 선불카드를 발급하여 전국 25,000여개 가맹점에서 이용 및 무료입장 또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야외활동의 제한으로 인해 재단은 비대면 발급을 안내하고, 이용의 불편함을 완화하고자 기존 전화결제 가맹점 외 10개의 가맹점을 추가 발굴했다.

또한, 문화예술분야의 이용 활성화 도모를 위해 지난 7월 특별여행주간에는 대구콘서트하우스 등 8개 기관과 연계하여 문화누리카드 결제 시 30%에서 최대 60%의 할인 프로모션을 운영했다. 8월에는 삼복더위와 연계하여 행복소비 이벤트 <삼(3)복더위 제로(0)>를 통해 이용금액 3만원 또는 잔액 0원 인증 시 기프티콘을 발송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하며, 이용률 제고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완화로 그간 미뤄졌던 공연들이 풍성하게 준비된 시기에 맞춰 재단은 대구 주요공연장과 연계하여, 기존 10~30%의 할인제공 했던 혜택을 50%로 높여 제공한다.

코로나 우울 극복을 위한 공연분야 할인혜택에 참여하는 기관은 (재)대구오페라하우스와 봉산문화회관이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10월 30일(금) 렉처오페라 <세비야의 이발사>를 시작으로 8개의 공연을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봉산문화회관은 10월 17일(토) <연극 유산게임> 외 봉포유, 국립현대무용단 어린이 무용 <루돌프> 등 총 7개의 공연을 50% 할인혜택을 적용받아 관람할 수 있다.

아울러 재단은 구·군별 가맹점 이용안내를 위해 <2020 통합문화이용권 이용안내집>을 5,000부 제작하여 구·군 행정복지센터에 배부했다. 전화결제를 위한 상품안내 및 온라인가맹점, 대구권역 분야별 가맹점 정보가 수록되어 있으며, 대구문화재단 생활문화 누리집에서도 다운 받을 수 있다. 또한 매주 화요일 문화누리카드 가맹점 할인정보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 한해 발송하고 있다.

한편, 문화누리카드는 가까운 주민센터 또는 공식 누리집에서 신청가능하며, 기존 발급자의 경우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손쉽게 지원금을 재충전 가능하다.

대구문화재단 이승익 대표이사는 “문화누리카드는 경제적 사정으로 문화를 누리기 힘든 시민들이 문화예술로 위로받고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소중한 카드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과 침체된 공연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고자 할인혜택을 점차 늘리고, 이용가맹점을 확대하는 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꾸준히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붙임. 2020 문화누리카드 이용안내집 (1)
▲2020 문화누리카드 이용 및 이용안내집(출처/대구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