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06-22 12:09 (화)

본문영역

양주시 드림스타트,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아동권리와 학대 및 성폭력 예방교육 성료
상태바
양주시 드림스타트,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아동권리와 학대 및 성폭력 예방교육 성료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0.11.0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 드림스타트 
▲양주시 드림스타트  아동권리와 학대 및 성폭력 예방교육 사진(출처/양주시)

양주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달인 10월 15일부터 30일까지 드림스타트 아동과 학부모 등 4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아동권리와 학대 및 성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시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아동들이 가정에서 부모와 함께 안전하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020년 아동권리와 학대 및 성폭력 예방교육’은 최근 우리 사회에서 대두되고 있는 사이버 성폭력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아동인권과 학대, 성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일상생활과 학교생활에서의 올바른 대처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부모와 아동이 함께 인권의 중요성을 깨닫고 폭력에 대한 감수성을 높일 수 있도록 아동인권과 유엔아동권리협약의 이해, 자녀의 성교육, 성폭력 예방을 위한 학부모 교육 등으로 구성했다.

교육 수강 후 소감문을 제출하면 수료증을 발급하는 참여식 교육을 통해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학부모의 관심과 학습효과를 높였다.

교육에 참여한 최모 학생(회정초 5학년)은 “이번 교육을 통해 폭력을 당하는 피해자가 받는 고통에 대해 알게 됐다”며 “폭력이 얼마나 무섭고 두려운 건지 알게 된 만큼 주변 친구들에게 폭력의 위험성을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아동들에게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가정 내 체벌을 용인하는 사회적 인식을 바로잡기 위해 추진됐다”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의 올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아동학대, 폭력 예방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