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12-08 09:49 (목)

본문영역

문체부, 놀이공원 이용권 최대 60% 할인되는 유원시설 소비 할인권 배포한다.
상태바
문체부, 놀이공원 이용권 최대 60% 할인되는 유원시설 소비 할인권 배포한다.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0.11.02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코로나19로 입장객 감소 피해를 입은 유원시설 지원을 위해 11월 4일(수)부터 유원시설 소비 할인권을 배포한다고 밝혔다.

할인권은 11월 4일(수) 오전 10시부터 인터파크티켓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배포한다. 전국 유원시설업체(106개소 참여)의 입장권과 자유이용권 등을 최대 60%까지 할인해 1인 2매 한도로 구입할 수 있다. 할인권을 받은 후 3일 이내에 이용권 등을 구매(결제)해야 하고, 취소 건에 대해서는 11월 11일(수)까지 전액 환불받을 수 있다. 그 이후에는 취소할 수 없고 구입한 상품은 12월 13일(일)까지 사용(방문)해야 한다.

할인권의 총 발급 규모는 약 3만 6천 장으로, 종합, 일반, 기타 업종별로 할인 금액이 다르다. 최대 할인받을 수 있는 금액은 입장권(또는 자유이용권) 1매당 종합유원시설업은 18,000원, 일반유원시설업은 10,000원, 기타유원시설업은 6,000원까지다. 단, 카드사 할인 등과의 중복 할인은 받을 수 없다.

유원시설 할인권 구매 절차는 다음과 같다.

① 인터파크티켓 누리집 접속 → ② 회원가입 및 로그인(회원만 구매가능) → ③ ‘유원시설 그랜드세일’ 기획전 배너 클릭 → ④ 할인권 발급(종합/일반/기타 중 택1) → ⑤ 상품선택 결제 → ⑥ 카카오톡으로 모바일이용권 수령의 순서다.

문체부는 유원시설 소비 할인권으로 인한 특정 시설로의 이용 집중을 방지하기 위해 유원시설업 규모별로 할인권을 배분하고, 핼러윈데이 등 가을 성수기가 끝나는 시점으로 배포 시기를 조정했다. 또한 수도권 이용인원 50% 제한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시행할 방침이다.

특히 국민들이 유원시설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12월 10일(목)까지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방역 현장을 점검할 예정이다. 한국종합유원시설협회와도 협력해 방역수칙 준수 홍보와 계도를 진행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번 할인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인터파크티켓 누리집에서, 유원시설업에 대한 상세정보는 유원시설 안전정보망에서 확인 가능하다. 할인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유원업체는 인터파크 전담콜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문체부 임성환 정책 담당자는 “국민들이 안전하게 유원시설을 즐길 수 있도록 이용자와 사업자 모두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이번 할인권으로 국민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피해를 입은 유원시설업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유원시설 소비 할인권 배포 포스터 (출처/문체부)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