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대구 배달앱 구축 사업에 시민이 참여하는 대구 배달앱 아이디어 공모전...금상 150만 원, 은상 90만 원, 동상 50만 원
상태바
대구 배달앱 구축 사업에 시민이 참여하는 대구 배달앱 아이디어 공모전...금상 150만 원, 은상 90만 원, 동상 50만 원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0.11.03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는 사업자 모집 계획 중인 대구 배달앱 구축 사업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플랫폼 구현을 위한 ‘대구 배달앱 구축 아이디어 공모전’을 이번 달 30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구 배달앱, 현실이 되는 상상 제안’을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공모전은 ▲이벤트 공모형-내가 원하는, 내가 상상하는 배달앱의 모습을 슬로건, 그림, 영상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제안, ▲ 정책아이디어 공모형-대구 배달앱을 활용한 공공서비스 및 정책아이디어 제안의 두 가지 유형으로 진행된다.

지역, 나이에 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대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참가 양식을 내려받아, A4 2매 내외 분량(첨부서류는 자유형식)으로 작성해 11월 30일 18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이벤트 공모형의 경우 금상(1명)에게는 150만 원, 은상(1명)에게는 90만 원, 동상(1명)에게는 50만 원, 장려상(20명)에게는 각 5만 원 상당의 지역화폐를 정책아이디어 공모형의 경우 금상(1명)에게는 100만 원, 은상(1명)에게는 70만 원, 동상(1명)에게는 40만 원, 장려상(20명)에게는 각 5만 원 상당의 지역화폐를 12월 중 지급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는 ‘대구 배달앱 실무추진단’의 심사를 거쳐 내년에 시행 될 대구 배달앱 구축 과정에서 적극 반영해 나갈 예정이다.

최운백 대구시 경제국장은 “연내 대구 배달앱의 민간사업자 선정 과정을 앞두고 배달앱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하게 되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구 배달앱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간다는 인식과 더불어, 내년에 개시될 대구 배달앱 구축 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대구 배달앱 구축 아이디어 공모전’을 11월 30일까지 개최한다.(출처/대구시)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