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5 15:16 (목)

본문영역

귀농에 관한 정보 고민 해소해주는 온택트 ‘귀농산어촌 박람회’ 개최...각종 지원정책 정보 제공하며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상태바
귀농에 관한 정보 고민 해소해주는 온택트 ‘귀농산어촌 박람회’ 개최...각종 지원정책 정보 제공하며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0.11.17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귀농산어촌 박람회 홍보 이미지
▲전남 귀농산어촌 박람회 홍보 이미지(출처/전라남도)

전라남도는 17일부터 4일간 코로나 시대 귀농산어촌 정보 취득 및 상담에 어려움을 겪은 도시민을 위해 ‘2020 전라남도 귀농산어촌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사)전남귀농어귀촌인연합회 공동 주최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동시 진행된다.

공식행사 및 부대행사, 이벤트 등은 박람회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에서 펼쳐지며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제로 운영될 현장 상담은 매일 50명을 선착순 모집, 전화로 예약하면 된다.

행사에는 21개 시군이 함께 참여해 시군에 대한 홍보와 각종 지원정책 정보 등을 제공한다. 온라인 세미나와 UCC이용 특산물 소개, 랜선 골든벨, 방구석 콘서트 등 다양한 참여 콘텐츠가 마련됐다.

특히, 21개 시군 귀농산어촌 담당자와 선배 귀농산어촌인들이 참여해 시간대별 현장 토크쇼를 진행하며, 시군 농특산물 소개·홍보 등 현장감 있는 ‘라이브 귀농산어촌 상담’도 이어진다.

전라남도는 내년 귀농귀촌 유치지원 사업비로 전국 최대 규모인 국비 28억 원을 확보해 귀농산어촌 활성화를 추진하고, 귀농산어촌 서울센터를 통해 온라인 귀농산어촌 교육·홍보 등 코로나19에 대응한 귀농산어촌 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전남지역 농산어촌을 직접 체험해 보는 ‘전남에서 먼저 살아보기’ 사업을 귀농산어촌의 안정적인 정착을 주도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개편 운영하고, 귀농산어촌인의 주거와 농지 문제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공공임대형 주택조성 시범사업’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윤연화 전라남도 인구청년정책관은 “온라인으로 진행될 이번 박람회를 통해 도시민들이 더 편하게 많은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세심히 준비했다”며 “예비 귀농산어촌인이 전남 농산어촌의 매력을 알아보고 전남에서 꿈과 희망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