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나만의 문화유산 해설사」앱에 ‘문화유산 견문록’서비스 신규 개통...커피 교환권 증정 이벤트
상태바
「나만의 문화유산 해설사」앱에 ‘문화유산 견문록’서비스 신규 개통...커피 교환권 증정 이벤트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0.11.1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유산해설사_이벤트(포스터)
「나만의 문화유산 해설사」앱의 신규 서비스 ‘문화유산 견문록’ 이벤트 포스터(출처/문화재청)

문화재청은 정보통신(IT) 기술을 활용한 문화유산 방문 활성화를 위해「나만의 문화유산 해설사」앱의 신규 서비스 ‘문화유산 견문록’을 오는 19일 개통한다고 밝혔다.

문화재청이 제공하는 「나만의 문화유산 해설사」앱은 문화재의 기본정보와 사진, 영상, 해설서비스, 문화재청이 주최하는 문화유산 행사 소개, 궁궐과 종묘, 조선왕릉 등 문화재청 소속기관과 유적지의 관람정보를 얻을 수 있는 앱이다.

「나만의 문화유산 해설사」앱에 신규로 추가되는 ‘문화유산 견문록’ 서비스는 문화유산 방문 전 위치정보와 길안내를 해주고, 문화유산 현장에서 방문내역을 공식 인증하는 방문인증 기능(온라인 도장 찍기)을 제공한다. 주요서비스는 문화유산 방문인증, 방문후기 작성·공유, 문화유산 스탬프북, 문화유산 스탬프 순위 등이며, 「나만의 문화유산 해설사」누리집을 통해 자세한 사항을 볼 수 있다.

문화재청은 ‘문화유산 견문록’ 개통과 함께 활용 촉진을 위한 홍보행사로 올해 12월 31일까지 회원가입 사용자 500명, 문화유산 방문인증을 한 사용자 300명, 방문후기를 작성한 사용자 100명 등 총 900명을 추첨하여 ‘커피 교환권’을 증정한다.

문화재청 이태호 담당자는 "정부혁신의 하나로 새롭게 개통하는 ‘문화유산 견문록’을 통해 문화유산 방문객의 관광편의를 높이는 것은 물론, 문화유산 방문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