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4 11:42 (수)

본문영역

“힘내세요! "한국 전통매듭 응원메시지 담은 국산 방역마스크 500장 나이지리아 국립병원 기부
상태바
“힘내세요! "한국 전통매듭 응원메시지 담은 국산 방역마스크 500장 나이지리아 국립병원 기부
  • 권준현 기자
  • 승인 2020.11.23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사편지를 사진과 함께 담은 보드 및 기증품 증정(출처/)
▲주나이지리아한국문화원은 감사편지를 사진과 함께 담은 보드 및 기증품을 아부자 국립병원에 전달했다.(출처/문체부)

COVID-19로 전 세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주나이지리아한국문화원은 지난 11월 20일(금), 나이지리아 수도에 있는 아부자 국립병원 의료진들을 찾아 한국산 방역 마스크 500개와 함께 격려와 감사의 메시지를 담은 한국 전통매듭 응원메시지를 만들어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 전통매듭 메시지 택은 한국문화원에서 지난 8월부터 매듭 특별 강좌를 실시하면서 이루어진 아이디어로서 ‘한마음’을 뜻하는 동심결 매듭을 나이지리아 청년들과 대사관 및 문화원 직원들이 직접 배워서 만들었다.

행사를 위해 참여자들을 모집한 결과 당일 몇 시간 만에 모집이 끝날 정도로 수많은 사람들이 기부행사의 좋은 의도에 공감하고 참여하길 희망했다. 참여자들은 차근차근 매듭을 배워 정성스레 만들고 한국어, 나이지리아어, 영어 등으로 진심어린 메시지를 적었다.

주나이지리아한국문화원 관계자는 국립병원 의료진들에게 “COVID-19 대유행과의 싸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온 것에 대한 감사를 표하며 의료진들의 노고에 조금이나마 위로를 드리고자 작은 정성을 준비했다“며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수많은 감염자와 사망자가 발생하고 있는 이 때 유독 나이지리아를 비롯한 아프리카 국가들이 선방하고 있는 것은 여러분들과 같은 의료진의 희생정신이 있었기에 가능했으며, 이 자리를 빌어 여러분들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 드린다“고 전했다.

국립 병원을 대표해 Dr. A.A Umar 임상센터장은 “국립병원은 COVID-19 센터 중 하나였고 우리는 250명 이상의 환자를 치료했으며 환자들을 돌보느라 일부 의료진도 코로나19에 감염되기도 하였다”며 “우리는 한국문화원의 이 세심한 배려에 깊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감염을 예방하고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 주신 방역마스크는 잘 사용하겠으며 이 응원메시지를 볼 때마다 많은 힘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며“Covid-19를 계기로 의료분야는 다른 분야에서도 한국과 더 많은 협업을 기대하겠다.” 라고 화답했다.

국립병원 임상센터장이 감사를 표하고 있다.(출처/문체부)
▲나이지리아 국립병원 임상센터장이 감사를 표하고 있다.(출처/문체부)
매듭만들기 참여자들
▲나이지리아 매듭만들기 참여자들(출처/문체부)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