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6 12:17 (화)

본문영역

경기도 문화의 날 맞아 다양한 문화 행사 마련...온·오프라인 공연으로 사전예약제 진행
상태바
경기도 문화의 날 맞아 다양한 문화 행사 마련...온·오프라인 공연으로 사전예약제 진행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0.11.23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어린이 음악회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어린이 음악회(출처/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은 11월 경기도 문화의 날을 맞아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경기도 문화의 날은 2019년부터 경기도가 정부의 ‘문화가 있는 날’과 연계하여 제정, 운영하고 있으며,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로, 이번 달은 25일에 평등한 문화 환경 조성과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된다.

경기문화재단 및 소속 문화기관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에 따라 방문 전 사전예약제를 운영한다. 경기도박물관, 경기도미술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창작센터, 백남준아트센터, 경기상상캠퍼스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지지씨 멤버스를 통하여 사전 관람 예약 신청이 가능하며, 실학박물관,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은 현장 접수와 현장 발권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지지씨’에서 ‘경기도 문화의 날’을 검색하면, 경기문화재단의 문화 사업 외에도 다양한 도내 문화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11월 새 소식으로, 의정부문화재단에서는 <무한상상 아트캠프: Book & Art>를 진행한다. 책과 예술을 테마로 한 이번 행사는 웹툰 작가의 강의, 야외 전시 및 체험 교육 프로그램, 실력파 아티스트의 다양한 버스킹 공연을 운영한다. 11월 28일 오후 12시부터 의정부아트캠프 일대에서 참여 가능하며, 강의와 공연은 의정부문화재단 네이버TV에서 라이브 중계로 송출된다.

▲의정부 문화재단 가족공연 '간세쟁이 지구를 지켜라' 공연사진(출처/경기문화재단)

안성시의 안성맞춤아트홀은 ‘창작국악 <재비의 안성 유람기>’ 공연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11월 25일 저녁 19시 30분부터 안성맞춤아트홀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국악 그룹인 ‘재비’가 출연하는 이번 공연은 음악과 영상이 공존하는 융·복합 공연이다. 관람객들은 신명 나는 국악공연과 함께 안성3·1운동기념관, 칠장사, 안성맞춤랜드(천문대), 팜랜드 등 안성의 명소가 담긴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