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09-21 11:57 (화)

본문영역

코로나 시대의 무거운 마음에 위로를 안겨주는 전시 'Art for Ur Flex - 아트로 플렉스 해볼래?' 개최
상태바
코로나 시대의 무거운 마음에 위로를 안겨주는 전시 'Art for Ur Flex - 아트로 플렉스 해볼래?' 개최
  • 이세연 기자
  • 승인 2020.12.02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상빈 작가의 'Dachshund' (경기문화재단 제공)
▲ 박상빈 작가의 'Dachshund' (경기문화재단 제공)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2020 아트경기 팝업갤러리 사업의 일환으로 'Art for Ur Flex - 아트로 플렉스 해볼래?'를 오는 4일부터 17일까지 현대백화점 중동점 유플렉스에서 개최한다.

이는 2020 아트경기 작가를 포함하여, 현대미술 작가 28인의 회화, 판화, 조각, 공예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 100여 점을 전시한다. 특히 이번 팝업갤러리는 한국도자재단과 협력하여, 도자 및 공예 작품도 함께 선보인다.

전시는 아트를 통해 플렉스(FLEX) 하자는 취지를 담아 F, L, E, X 존으로 구분하여 구성된다.

F는 'Flower Zone'으로 꽃, 나무 등 자연을 작품에 담아 얼어붙은 마음을 열어가는 서정적 소통의 공간을, L은 'Love Yourself Zone'으로 나를 사랑하며 마음을 힐링하는 공간을 의미한다. 또한 E는 'Explorers Zone'으로 미래로의 탐험가들이 여행하고 즐기는 공간을, X는 'X-mas Miracle Zone'으로 크리스마스의 기적을 소망하는 공간을 뜻한다. 이처럼 4가지의 영역으로 나누어 각각의 주제에 맞는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재미있는 콘셉트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작품을 관람하며 미술품을 소비하는 것이 '플렉스(Flex)' 하듯 즐겁고 만족스러운 경험이 되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이는 코로나 시대의 무거운 마음에 위로를 안겨주는 밝고 활기찬 분위기의 작품들을 즐기며 전시장에 설치된 작품과 함께 하는 '아트존'에서 사진 촬영을 하며 스스로 작품의 일부가 되어보는 경험을 제공한다.

한편, 이는 행사기간 관람객 전원 발열 체크 및 명부 작성 등을 진행하여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트경기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Art for Ur Flex - 아트로 플렉스 해볼래?' 공식 포스터(출처/경기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