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09-28 14:21 (수)

본문영역

예술활동증명서를 제출하는 대구 예술인에게 장학혜택 드립니다.
상태바
예술활동증명서를 제출하는 대구 예술인에게 장학혜택 드립니다.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0.12.0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대구문화재단은 지역 예술인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개인 역량 강화를 위해 대구사이버대학교와 협약을 체결하고 2021년도 입학 시 장학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예술활동증명서’를 제출하는 대구 예술인이며, 산학협약장학금 40%와 대구 예술인 특별장학금을 지원한다. 입학 시 입학금 면제와 정규학기 수업료가 40% 감면되며, 특별장학 추천코드를 받은 예술인은 입학학기에 수강하는 1과목의 수업료를 면제해준다. 학생 모집기간은 2020. 12. 1.(화) ~ 2021. 1. 8.(금)이며, 모집학과는 미술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행정학과 등 총 14개가 있다.

예술활동증명은 컬처타임즈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컬처TV'에서 신청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정규 4년제 대학으로 수능이나 내신성적에 관계없이 고교 졸업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한 학기 수업료는 18학점 기준 126만원이다.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정규대학으로 국가장학지급 대상 대학이므로, 소득분위 1분위부터 6분위까지의 대구 예술인은 전액 장학생으로 수업료가 0원이며, 7분위부터 9분위의 대구 예술인도 산학협약장학 및 대구 예술인 특별장학금을 통하여, 입학생이 부담하는 실납부 수업료는 최소 0원에서 최대 756,000원으로 학비 부담이 없다.

대구문화재단 이승익 대표이사는 “지역 예술인들에게 좋은 교육 기회가 되길 바라며, 장학 혜택을 희망하나 예술활동증명을 받지않은 대구 예술인이라면 대구예술인지원센터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대구사이버대학교 장학혜택 안내 이미지(출처/대구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