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경기도 시각예술 작가의 폭넓은 미술시장 진출 기회 마련 위한 '제로베이스 X 아트경기'
상태바
경기도 시각예술 작가의 폭넓은 미술시장 진출 기회 마련 위한 '제로베이스 X 아트경기'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0.12.08 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로베이스X아트경기 대표이미지
▲경기도 시각예술 작가의 폭넓은 미술시장 진출 기회 마련 위한 온라인 미술품 경매 제로베이스X아트경기 (출처/경기문화재단)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2020 아트경기 제휴사업으로 국내 최대 미술품 경매 기업 ‘서울옥션’과 함께 온라인 미술품 경매 <제로베이스 X 아트경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트경기는 미술장터, 팝업갤러리, 온라인 사업등 미술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전시, 판매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이번 ‘서울옥션’과 제휴사업을 통해 경기도 시각예술 작가의 폭넓은 미술시장 진출 기회를 마련한다.

서울옥션의 ‘제로베이스’는 기존 경매의 가격 책정방식에서 벗어나 0원부터 시작되는 새로운 방식의 온라인 경매 프로그램이다. 작품성, 전시 이력 등을 고려한 작가 선정기준을 마련해 미술품 경매 시장의 진입 장벽을 낮춰 작가에게는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소비자에게는 가격을 결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제로베이스 X 아트경기> 온라인 미술품 경매에서는 2020 아트경기 작가 김민주, 박주영, 김태형, 이상미와 2019 아트경기 작가 조문희, 김건일 등 총 6명의 작가가 참여해 65점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온라인 미술품 경매 <제로베이스 X 아트경기>는 12월 10일부터 서울옥션 홈페이지를 통해 응찰할 수 있으며, 12월 17일 오후 2시부터 순차적으로 마감된다. 프리뷰 전시는 관람객 전원 발열 체크 및 명부 작성 등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12월 10일(목)부터 12월 17일(목)까지 8일간 서울옥션 강남센터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