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세종시문화재단, 2021년 아트센터 개관 준비하며 조직개편 및 보직변경
상태바
세종시문화재단, 2021년 아트센터 개관 준비하며 조직개편 및 보직변경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0.12.3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_아트센터조감도(1).PNG
▲2021년 완공 예정인 세종시 아트센터(가칭) 조감도(출처/세종시문화재단)

(재)세종시문화재단은 문화시설 인프라 확대에 대응하고 예술지원사업의 강화를 위해 2021년 1월 1일자로 조직개편을 단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16년 재단 출범 이후 사무처 구조로 운영되던 조직을 예술사업본부와 공연사업본부, 경영기획실 등 2본부 1실 체제로 개편한다.

예술사업본부는 예술지원팀, 생활문화팀, 대중문화진흥팀,문화예술교육팀 등 4개의 팀이 편제되어 예술인에 대한 지원과 생활 문화 중심의 업무를 담당한다.

기존 아트센터운영준비단이 개편된 공연사업본부는 2021년 완공 예정인 아트센터(가칭)의 개관을 준비하며, 공연과 전시기획을 담당하는 공연기획팀, 재단에서 운영하는 문화시설들의 안전관리를 담당하는 시설안전팀, 무대기술 등을 담당하는 무대예술팀 등 3개팀이 편성되어 조직된다. 아트센터 운영 등을 위한 인력증원으로 정원도 현재 41명에서 20명이 늘어나 61명이 된다.

또한 각 사업본부의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경영기획부를 경영기획실로 재편하고, 기존에 운영되던 문화도시정책팀과 경영지원팀 외에 재무회계팀과 기획홍보팀을 신설한다.

김종률 대표이사는 “코로나19 등 변화하는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조직체계를 갖추고자 조직개편을 준비했다”면서 “지역 예술인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과 시민의 문화향유를 위한 조직으로 한 단계 더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사진_아트센터조감도(2).PNG
▲2021년 완공 예정인 세종시 아트센터(가칭) 조감도(출처/세종시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