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대전시, 스타트업파크 조성사업 행정안전부 중앙 투자심사 통과
상태바
대전시, 스타트업파크 조성사업 행정안전부 중앙 투자심사 통과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0.12.3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붙임)대전시, 스타트업파크 조성사업 중앙 투자심사 통과-대전 스타트업 파크 조감도.jpg
▲스타트업파크 조성사업 중앙 투자심사 통과-대전 스타트업 파크 조감도(출처/대전시)

대전시는 민선7기 공약사업인 ‘스타트업파크 조성사업’이 행정안전부의 중앙 투자심사에 통과했다고 31일 밝혔다.

중앙투자심사는 지방예산의 계획적․효율적 운영을 위해 사업시행 전에 사업계획의 타당성과 사업의 필요성 등을 심사하는 절차로 국가 장기계획 및 경제․사회정책과의 부합성, 지방재정 계획의 연계성, 재무적․경제적 수익성, 소요자금 조달 및 원리금 상환능력 등에서 적합하게 평가됐다.

대전 스타트업파크 조성사업은 궁동 공영주차장 부지에 재도전 캠퍼스와 통합 구축하는 사업이다. 연면적 1만 3,000㎡, 지하 3층에서 지상 4층 규모로 총사업비 350여억 원을 투자해 2022년 말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대전시는 지난 9월 중소벤처기업부의 스타트업파크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관계 기관과의 업무협약, 공유재산 심의, 연구개발특구내 건축규제 제한 완화승인 등의 행정절차를 추진해왔다.

중앙투자심사 통과 등 행정절차가 완료됨에 따라 공모선정으로 확보된 국비 126억 원과 대전시 대응자금 등을 내년 1회 추경에 반영하여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에 착수할 예정이다.

스타트업파크는 우리시 혁신기술을 보유한 창업기업들이 입주하여 창업성장 하는데 필요한 입주공간, 전시장, 회의장, 재도전박물관과 휴게공간 등으로 구성되어 4차 산업 선도 기업들의 창업 메카가 될 전망이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대전을 대한민국 최고의 기술창업도시로 만들겠다는 시민과의 약속사업이며, 스타트업파크를 통해 대전은 새로운 경제성장 동력을 얻게 될 것” 이라며 “앞으로 대전 스타트업파크를 지역주도형 디지털뉴딜의 선도적 모델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