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겨울철 굶주린 야생동물 위해 먹이주기 행사 추진한다...불법엽구 설치 및 야생동물 밀거래 강력 단속 실시
상태바
겨울철 굶주린 야생동물 위해 먹이주기 행사 추진한다...불법엽구 설치 및 야생동물 밀거래 강력 단속 실시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1.01.03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행사사진(2020.1.11.(토)1
▲지난해 2020년 야생동물 먹이주기 행사사진(출처/대구시)

대구시는 겨울철 야생동물들의 먹이 부족 현상을 해소하고 서식지 보호를 위해 팔공산(대구교육팔공산수련원 뒷산, 생태통로 등) 일원에서 야생동물 먹이주기 행사를 개최한다.

겨울철 야생동물 먹이주기 행사는 자연과 인간이 공존할 수 있는 자연생태환경을 만들고자 대구시자연보호봉사단 회원과 대구시 직원들이 매년 겨울철에 굶주리는 야생동물에게 공급하는 행사다.

올해 겨울철 야생동물 먹이주기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기존 하루 동안 크게 진행했던 행사를 1월부터 3월까지 참여 인원을 대폭 축소(40명→4명 이하)하는 대신 횟수를 늘려 예년과 비슷한 먹이량(약 1,000kg)을 팔공산(대구교육팔공산수련원 뒷산,생태통로등) 일대에 공급할 예정이며, 올무·덫등의 불법엽구 수거와 자연정화활동도 병행실시한다.

현재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매개로 알려진 야생멧돼지 먹이가 되지 않도록 멧돼지 기피제와 함께 먹이를 공급하고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조류인플루엔자(AI) 등 야생동물로 인한 전염병 예방을 위해 방역장비(부츠 등)를 착용 후 행사를 추진한다.

이와 함께 대구시는 3월말까지 야생생물관리협회와 합동단속반을 편성해 불법엽구 설치 및 야생동물 밀거래 등에 대한 강력한 단속을 실시한다. 단속 결과 법 위반자에게는 과태료 부과 또는 사법 당국에 고발조치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이와 같은 야생동물 보호행사가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폭설 등 기상 여건에 따라 지속적으로 실시해 야생동물들이 안전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김동겸 대구시 환경정책과장은 “야생동물들이 잘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곧 사람도 건강하게 살 수 있는 길”이라며 “앞으로도 인간과 자연이 상생할 수 있는 숨·물·숲의 도시, 생태도시 대구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0년 행사사진(2020.1.11.(토))2
▲지난해 2020년 야생동물 먹이주기 행사사진(출처/대구시)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