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고양이도 반려동물 등록하세요...전주시, 반려고양이 동물등록 시범사업 운영
상태바
고양이도 반려동물 등록하세요...전주시, 반려고양이 동물등록 시범사업 운영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1.01.12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는 지역 내 동물병원 40개소에서 반려고양이 동물등록 시범사업을 운영한다.(출처/픽사베이)

전주시는 농림축산식품부의 ‘2020~2024년 동물복지 종합계획’에 따라 지역 내 동물병원 40개소에서 반려고양이 동물등록 시범사업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동물친화도시를 조성 중인 전주시가 반려견(犬)에 이어 반려고양이까지 동물등록제를 확대키로 했다.

등록 대상은 전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고양이 소유주로, 고양이 연령 제한은 없다.

등록은 무선식별장치(마이크로칩)를 고양이 체내에 삽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비용은 시술비 등을 포함해 1마리당 3~4만 원이 소요된다. 등록한 고양이 소유자의 주소 등 변경사항이 발생될 경우 소유자는 동물보호관리시스템을 통해 변경 가능하다.

시는 고양이 동물등록을 통해 고양이 소유자의 이름, 주소, 연락처 등을 파악할 수 있어 고양이의 유기·유실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시는 주민과 캣맘과의 갈등이 심한 지역과 개체 수 조절이 필요한 지역을 중심으로 길고양이 급식소 지원사업도 펼치고 있다. 시는 급식소 이용 길고양이의 70% 이상을 중성화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진교성 전주시 동물복지과장은 “고양이 동물등록 시범사업이 점차 확대돼 매년 증가되는 고양이 유기 발생률을 줄이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동물등록 필요성에 대한 소유자 인식개선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