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2020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골드 위너 수상
상태바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2020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골드 위너 수상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1.01.13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전경
▲‘2020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2020 Asia Design Prize)’에서 금상을 수상한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전경(출처/김해문화재단)

(재)김해문화재단은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건축물이 ‘2020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2020 Asia Design Prize)’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는 세계 3대 디자인 상 중 하나로 K-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아시아를 대표하는 디자인상이다.

이번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에는 38개국 기관 및 단체에서 총 2,340개의 작품을 응모해 미술관이 수상한 ‘골드 위너(Gold Winner)’는 전체 응모작 상위 3%의 작품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은 세계도자엑스포가 열리고 있던 시점, 분청사기를 주요 테마로 한 박물관형 도예촌 건설을 목표로 착공했던 계획이 변경되어 건축 도자 전문 미술관으로 개관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주요 전시실로 돔하우스, 큐빅하우스와 작가들의 연수관인 세라믹창작센터가 있다. 또한 클레이아크 타워, 아트쉘터 등 예술적 건축물과 함께 야외공간에 설치된 도자조형작품은 미술관이 위치한 진례면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주 전시관인 돔하우스의 외벽은 도예 작품인 5,000여장의 파이어드 페인팅(Fired Painting)타일로 조성되어 있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건축 설계를 맡았던 김경훈 건축가는 건축을 넘어 인간의 삶을 담는 가치를 고민하고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해오고 있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관계자는 “최근 미술관에 코리아유니크베뉴 선정, 공립미술관 평가인증제 인증기관 선정,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금상 수상 등 기쁜 소식이 이어지고 있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돔하우스 내부(1)
▲‘2020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2020 Asia Design Prize)’에서 금상을 수상한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돔하우스 내부(출처/김해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