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1-06-22 12:09 (화)

본문영역

한국문학의 살아 있는 역사 '국립한국문학관' 건립 국제 설계안 공모한다.
상태바
한국문학의 살아 있는 역사 '국립한국문학관' 건립 국제 설계안 공모한다.
  • 권준현 기자
  • 승인 2021.03.08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국립한국문학관’을 건립하기 위해 한국건축가협회와 함께 3월 8일(월)부터 국내외 설계안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국립한국문학관은 ‘한국문학의 살아 있는 역사, 역동하는 미래’를 목표로 향후 한국문학 유산을 수집·보존·연구해 우수한 한국문학의 가치를 발견·확산시키고, 전시·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국민에게 다양한 문학적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복합 문화공간이다.

문체부는 서울시 은평구 (예전 은평구 기자촌) 13,248㎡ 부지에 총사업비 601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14,704㎡ 규모의 국립한국문학관 건립을 추진 중이다.

국내외 건축가 누구나 이번 국제 설계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외국 건축사 자격만 있는 사람은 국내 건축사와 공동으로 참여해야 한다.

3월 8일(월)부터 4월 9일(금)까지 ‘국립한국문학관 건립 국제 설계공모’ 누리집에서 참가 등록을 받는다. 참가 등록자에 한해 5월 31일(월)까지 설계안을 접수한다. 이후 기술검토와 작품심사를 거쳐 6월 18일(금)에 최종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 일정과 설계 지침, 참가 등록 방법 등의  자세한 사항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며 3월 15일부터 19일까지 공식 누리집을 통해 질의할 수 있다.

▲ ‘국립한국문학관’을 건립하기 위한 설계공모 포스터(출처/문체부)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