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술인들이 예술 외적인 요인으로 창작활동을 중단하는 상황에 이르지 않도록 창작 준비에 필요한 지원을 하는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의 2022년 상반기 『창작준비금지원사업-창작디딤돌』 사업의 신청이 2일 시작됐다.
『창작준비금지원사업』은 신청인의 소득인정액 등을 종합적으로 심의하여 선정된 예술인에게 300만 원의 창작준비금을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2022년 상반기 『창작준비금지원사업-창작디딤돌』 신청기간은 우편 신청 3월 2일(수)부터 3월 4일(금)이고, 온라인 신청은 3월 2일(수) 10시부터 3월 15일(화) 17시까지이다.
자세한 신청방법은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창작준비금시스템의 신청 절차에 따라 신청서 작성 및 증빙 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해야 한다.
창작준비금지원사업의 참여 대상은 ⌜예술인복지법⌟ 상 예술활동증명을 완료한 중위소득 120% 이내 예술인으로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한 신청인 가구의 소득·재산 조사를 통해 산정한다.
창작준비금지원사업의 참여 제한 대상은 만 19세 미만 예술인으로 예술활동증명이 사업 신청일로부터 유효기간 3개월 이하이거나 21년 상·하반기, 신진 1~3차 사업 수혜 예술인은 22년 상·하반기 사업에 참여가 제한된다. 이 외에 참여제한 대상은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알림의 사업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다.
심의를 통해 결과를 발표하며 사업 신청 시 등록한 신청인의 휴대전화번호 및 이메일 주소로 문자(SMS/LMS), 이메일을 발송하여 결과 확인을 안내하거나 창작준비금시스템을 통해 개별 심의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